‘사이버펑크 고’ 나오나? CDPR-스코플리 협력 발표
2025.03.26 11:30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사이버펑크 2077, 위쳐 시리즈로 잘 알려진 CD 프로젝트 레드가 최근 나이언틱 게임 사업부를 인수한 모바일게임 개발사 스코플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CD 프로젝트 그룹은 26일, 어닝 컨퍼런스를 통해 산하 개발사 CD 프로젝트 레드와 스코플리 간의 협약 소식을 전했다. 스코플리는 전 세계에서 손에 꼽는 규모의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모노폴리 고 등의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 12월에는 포켓몬 고, 몬스터 헌터 나우, 피크민 블룸 개발사로 잘 알려진 나이언틱의 게임 개발부를 인수하며 AR 게임으로 진출하려는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어닝 컨퍼런스에 따르면 CD 프로젝트 레드는 자사의 게임 IP로 신작 1종을 개발할 예정이다. 스코플리라는 개발사의 특성을 고려하면 미공개 신작은 모바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인수한 나이언틱 게임 개발부의 노하우가 적용된 AR 게임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다만, CD 프로젝트는 이전 위쳐 IP를 활용한 AR 게임 더 위쳐: 몬스터 슬레이어를 2023년 6월까지 서비스 한 바 있으며 궨트 또한 모바일로 출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파생작이 상대적으로 적은 사이버펑크 IP를 강화할 수 있는 신작이 출시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한편, CD 프로젝트는 이번 어닝 컨퍼런스를 통해 자사 메인 IP의 장기적 프로젝트 현황을 공개했다. 해당 페이지에 따르면 CD 프로젝트는 위처, 사이버펑크 외에도 신규 IP를 개발 중에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2
[오늘의 스팀] 테라리아 만난 팰월드, 반응 ‘미지근’
-
3
[오늘의 스팀] 여름 세일, 90% 이상 특별 할인작 '주목'
-
4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5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6
AI를 TRPG '게임 마스터'로 만들어보자
-
7
'압긍' 오리 탐정 추리게임, 한국어 패치 배포
-
8
좀비부터 소울라이크까지, 국산 PC·콘솔 기대작 6종
-
9
최대 95%까지, 스팀 여름 할인 축제 시작
-
10
최대 96% 할인, 다이렉트 게임즈 여름 프로모션 시작
meath2025.03.26 21:05
신고삭제만약 AR게임으로 나온다면 사펑의 세계관속에 흡사한 부분들도 있어서 몰입감이 남다른 게임이 될것 같긴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