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크리켓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인수
2025.03.28 17:35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575 View

크래프톤이 인도 크리켓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Nautilus Mobile)’의 지분을 총 1,375만 달러(한화 약 202억원)에 인수하며 경영권을 확보했다. 인수 주체는 크래프톤 인도법인으로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래프톤 인도법인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크래프톤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자체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와 인도 게임 개발 생태계 성장 촉진을 함께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2013년에 설립된 인도의 모바일게임 개발사다. 인도 모바일 크리켓게임인 ‘리얼 크리켓(Real Cricket)’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다. 리얼 크리켓 시리즈는 인도의 크리켓 프로리그인 인디언 프리미어 리그 (Indian Premier League, IPL)의 소속 팀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인도 모바일 크리켓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노틸러스 모바일의 스포츠게임 개발 전문성과 크래프톤의 글로벌 역량 및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현지 게임 개발자 지원과 신규 일자리 창출 등으로 현지 제작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누즈 망카르(Anuj Mankar) 노틸러스 모바일 대표는 “크래프톤 인도법인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크래프톤이 보유한 글로벌 경쟁력과 견고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리얼 크리켓 프랜차이즈(Real Cricket franchise)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이번 인수는 인도를 세계적인 게임 개발 허브로 양성하려는 크래프톤의 장기 비전 실현의 일환이다”라며, “노틸러스 모바일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인도와 전 세계 유저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세계 수준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인조이, 출시와 함께 전세계 판매 1위
-
2
유저 모드 위해, 크래프톤 ‘인조이’ 데누보 적용 취소
-
3
패스 오브 엑자일 2, 정식 출시 연말로 연기
-
4
인조이, 게임 초반 놓치기 쉬운 ‘꿀팁’ 7선
-
5
배틀그라운드, 삼뚝과 의인화 '총기' 간 미연시 공개
-
6
진짜 나오나? 팰월드 미연시 스팀 페이지 오픈
-
7
축구공으로 때린다, 호날두 '아랑전설' 캐릭터로 등장
-
8
[오늘의 스팀] 폴아웃 풍 신작 아톰폴, 평가 ‘매긍’
-
9
[오늘의 스팀] 철권 8 시즌 2 시작, 밸런스 비판 급증
-
10
어크 섀도우스, 유비식 오픈월드는 버려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