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사 보유, 넷마블 '킹 아서' 칼리번 아서 등장
2025.04.29 18:5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이 개발한 수집형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신규 영웅 '칼리번 아서'를 추가했다.
칼리번 아서는 ‘칼리번’의 영혼이 육체에 깃들면서 각성한 상태의 영웅이다. 신에 필적하는 힘을 사용하나, 인간의 몸으로 힘을 온전히 다룰 수 없어 장기간 사용 시 자멸한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플레이적으로는 적에게 입힌 타수만큼 남은 전투 동안 공격력·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를 받는다. 또 약화 효과 상태인 적 공격 시 얻는 ‘칠흑의 기운’으로 강력한 추가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사망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생명력이 1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불사]'가 발동한다.
아울러 영웅 최대 레벨이 60레벨에서 70레벨까지 확장됐다. 각 영웅 기사도를 활용해 최대 레벨을 개방할 수 있으며, 이후 경험치 물약 또는 던전 클리어를 통해 확장된 레벨만큼 영웅을 육성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정복자의 전당'도 업데이트됐다. 시즌별 3개 던전이 주어지며, 각기 다른 기믹을 가진 던전별 몬스터의 하트를 최대한 많이 깎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테이지별 파괴 하트 수와 피해 점수로 순위가 결정되며, 시즌 보상으로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영웅 기억의 잔유물’을 제공한다.
5월 13일까지 ‘정복자의 전당’ 도전 이벤트가 열린다. '흐릉그니르 하트 파괴' 등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스페셜 소환서, 석상 받침대 등이 주어진다. 신규 영웅 '칼리번 아서'를 포함해 미션을 완료하면 ‘기억의 잔유물’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스페셜 소환에 원하는 전설 영웅을 지정 소환하는 ‘위시 리스트’가 추가됐다. 또 5월을 맞아 신규 출석부 이벤트 '만연하는 생명'을 진행한다. 출석하면 영웅 조각 포인트 1500개, 스페셜 소환서 10개, 석상 받침대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미호요, 언리얼 엔진 5 기반 사실적 MMO 신작 공개
-
2
[겜ㅊㅊ] 코딩 능력이 곧 실력인 프로그래밍 게임 4선
-
3
원작자 배제에 노동착취? ‘니디 걸 오버도즈’ 논란 격화
-
4
미 특허청, 이미 승인된 포켓몬 특허 ‘재검토’ 착수
-
5
[순정남] 올해 나온다더니 아직도 소식 없는 기대작 TOP 5
-
6
리니지라이크 아니라는 아이온2, 구체적 BM은?
-
7
히오스 대회와 함께, 블리즈컨 내년 9월 열린다
-
8
코나미와 사이게임즈, 우마무스메 특허권 분쟁서 합의
-
9
어떤 기대작 나올까? 지스타 2025 미리보기
-
10
PvP 부담 더니 통했다, 아크 레이더스 250만 장 판매 추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