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지원, HOMM: 올든 에라 스팀 체험판 배포
2025.10.10 12:5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이하 HOMM')의 10년 만의 신작 'HOMM: 올든 에라(Heroes of Might and Magic: Olden Era)'의 체험판이 스팀을 통해 배포됐다. 체험판도 한국어를 지원하기에 언어장벽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후디드 호스, 유비소프트, 언프로즌은 10일부터 스팀을 통해 HOMM: 올든 에라의 체험판을 공개했다. 이번 타이틀은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끈 턴제 전략 시리즈였던 HOMM의 신규 타이틀로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엔도스의 제이덤 대륙을 배경으로, 특유의 깊이 있는 전략성에 새로운 요소를 더해 시리즈의 부활을 도모한다.
이번 체험판에는 플레이 방법을 배우는 튜토리얼과 클래식, 단일 영웅, 투기장까지 3가지 모드로 구성된 싱글 플레이 등이 포함된다. 공개되는 세력은 템플(인간), 네크로폴리스(언데드, 뱀파이어), 던전(지하 생물, 다크 엘프), 스키즘(변질된 엘프와 초자연적인 괴물)까지 4종이다. 본편에는 총 6개 세력이 등장한다.
초반 플레이는 시리즈 전통의 턴제 방식을 따른다. 매 턴마다 제공되는 이동 포인트를 사용해 전장을 밝히고, 금을 주워 자원을 확보하고, 관측소 등을 점령해 전력을 보강한다. 이를 토대로 적과 맞서 싸울 수 있으며, 육각형으로 구성된 맵에서 턴에 따라 유닛을 움직이고 적을 공격하며 고지를 점해야 한다. 레벨을 높여 추가 능력치를 얻거나 아이템과 스킬 장착을 통해 더 강하게 성장할 수 있고, 본진을 업그레이드하며 신규 유닛 등을 확보할 수 있다.
제작진은 스팀 체험판을 배포하며, 앞서 해보기 출시를 2026년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더 많은 테스트를 진행하여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유닛, UI 등을 개선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지스타 불참사 관계자들이 밝힌 '지스타 패싱' 이유
-
2
원작자 배제에 노동착취? ‘니디 걸 오버도즈’ 논란 격화
-
3
[겜ㅊㅊ] 코딩 능력이 곧 실력인 프로그래밍 게임 4선
-
4
몬길 이동조 PD “캐릭터 간 커플링 여지조차 안 남긴다”
-
5
유비 스토어 정식 론칭 기념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무료
-
6
민주당 정청래 대표, 지스타서 '마재윤' 언급해 논란
-
7
디아블로 4 중국 버전엔 '떠도는 죽음'이 골렘이 된다
-
8
[오늘의 스팀] 출시 D-1, 타르코프 판매 시작
-
9
[오늘의 스팀] 폴아웃 4 애니버서리 에디션 “모드 망쳤다”
-
10
[오늘의 스팀] 아크 레이더스 동접자, 배틀필드 6 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