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출시 이후 주요 업데이트 시기마다 부제와 BI를 조정한 '썬'이 다시 한 번 부제를 변경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11일, PC MMORPG ‘썬 리미티드(S.U.N: Limited)’ 게임명을 ‘썬 뉴에디션(S.U.N: New Edition)’으로 변경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추가와 그래픽·편의 기능 개선이 이뤄진다
▲ 썬: 뉴에디션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2007년 출시 이후 주요 업데이트 시기마다 부제와 BI를 조정한 '썬'이 다시 한 번 부제를 변경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11일, PC MMORPG ‘썬 리미티드(S.U.N: Limited)’ 게임명을 ‘썬 뉴에디션(S.U.N: New Edition)’으로 변경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추가와 그래픽·편의 기능 개선이 이뤄진다.
신규 클래스인 팔라딘은 랜스를 사용하는 여성 성기사다. 적을 모아 공격하거나 후방에서 아군을 지원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규 지역으로는 ‘망각의 고원’과 미션 ‘용서받지 못한 자’가 추가되고, 캐릭터 최대 레벨은 210까지 확장된다.
▲ 썬: 뉴에디션 BI (사진제공: 웹젠)
그래픽 측면에서는 배경과 이펙트 엔진이 개선되며, 라이트맵 기능이 도입돼 배경 표현이 강화된다. 전투 중 시각 효과도 조정해 표현 강도를 높였다. 자동 전투, 인벤토리 자동 정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웹젠은 향후에도 UI 보강과 편의 기능 확장을 지속할 예정이며, PvP 및 협동 관련 신규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