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6일, 자사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 유저들이 조성한 기부금 1,000만 원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저 참여형 기부 이벤트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약 3만 6,000여 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피망 뉴맞고의 ‘패밀리(길드)’ 시스템을 활용해 패밀리 멤버 간 하트를 주고받으며 성장을 돕는 ‘도와주기’ 활동을 기부 점수와 연계한 구성이다
▲ 피망 뉴맞고 사랑의 열매 기부금 (사진제공: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6일, 자사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 유저들이 조성한 기부금 1,000만 원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저 참여형 기부 이벤트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약 3만 6,000여 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피망 뉴맞고의 ‘패밀리(길드)’ 시스템을 활용해 패밀리 멤버 간 하트를 주고받으며 성장을 돕는 ‘도와주기’ 활동을 기부 점수와 연계한 구성이다. 이를 통해 구성원 간 협력 과정이 자연스럽게 점수 누적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이번 기부는 이벤트에서 최종 합산 점수가 가장 높은 상위 3개 패밀리의 이름으로 이루어졌다. 활동 점수 상위 패밀리로는 1위 ‘PANTHEON(판테온)’, 2위 ‘이클립스’, 3위 ‘LO천생연분VE’가 선정됐다. 전달된 기부금 1,000만 원은 경기 사랑의 열매를 통해 성남시 내 위기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게임 속 참여가 누군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다”며 “함께 마음을 모아준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게임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