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 카드게임 '2026 코리안리그 시즌3'를 3월 7일부터 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C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 2026'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전국 단위의 공식 대회다
▲ 포켓몬 카드게임'2026 코리안리그 시즌3' 이미지 (사진제공: 포켓몬코리아)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 카드게임 '2026 코리안리그 시즌3'를 3월 7일부터 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C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 2026'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전국 단위의 공식 대회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25일까지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가능하며, 3월 7일에는 예선 스위스 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8일에는 본선 토너먼트와 결승전이 열리며, 결승전은 포켓몬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어 현장을 찾지 못한 팬들도 실시간으로 승부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 목걸이와 오리지널 파우치, 프로모 카드 '뚜꾸리' 등의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 방문객 전원에게는 스마트폰 버전 '포켓몬 홈' 기념 메달이 증정된다.
현장에서는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된다. 포켓몬 카드게임카드 게임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처음 배우는 교실', 단판 승부로 즐기는 '2인 프리 배틀', 현장에서 구입한 '스타트 덱 100 배틀컬렉션'으로 참가하는 미니리그, 미니게임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미니게임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무대에서는 참가자를 비롯해 가족 단위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울러 행사장에 마련된 포켓몬 미니스토어에서는 포켓몬 카드게임 상품을 중심으로 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2026 코리안리그'는 각 시즌 상위 입상자에게 부여되는 승점에 따라 세계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2026 코리안리그 시즌3'의 세부 운영 방식과 참가 방법은 포켓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