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 '용과같이 5' 12월 6일 일본과 동시 발매
2012.10.31 18:16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오는 12월 6일 일본과 동시 발매되는 '용과같이 5: 꿈을 이루는 자'
사이버프론트코리아(CFK)는 세가의 인기 액션 어드벤처 ‘용과 같이 1&2 HD EDITION’의 발매에 앞서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정통 후속작인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를 오는 2012년 12월 6일 일본과 동시 발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는 지난 2010년 3월에 발매되었던 ‘용과 같이 4’ 이후 약 3년 만에 돌아온 정통 후속작이다. 이번 작에선 도쿄나 오사카뿐만이 아닌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등의 실제 도시를 배경으로 한 가상의 다섯 도시를 무대로, 전설의 야쿠자 ‘키류 카즈마’를 포함한 다섯 명의 주인공이 서로의 운명에 이끌려 얽히는 드라마가 펼쳐진다.
게임의 무대가 다섯 개로 늘어난 데다 볼륨 면에서도 전작들의 2배 이상이라고 전해지는 ‘용과 같이 5’는 세가의 ‘버추어 파이터 2’, 반다이 남코의 ‘태고의 달인’ 같은 유명한 작품들이 미니 게임으로 등장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기존에 등장했던 미니게임 외에도 각 주인공들의 서브 스토리를 통해 무궁무진한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시리즈는 물론이고 내일(11월 1일) 발매되는 ‘용과 같이 1&2 HD EDITION’과의 연동으로 얻을 수 있는 오리지널 아이템 등의 특전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유래 없는 방대한 볼륨으로 다가올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의 발매일정 및 가격 등의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