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데드 슬레이어, 터치하는 순간 빠져드는 액션
2012.11.08 01:31지스타 특별취재팀
[지스타 스마트폰게임 리뷰]
이번 지스타 2012에는 모바일 플랫폼의 비중이 상당히 증가 했습니다. 각 업체별로 출품한 모바일 게임만 해도 그 수가 상당하죠.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모바일 게임 전문가 두 명을 투입해 특유의 재미가 있거나 특징이 남다른 게임을 '선별'해 직접 플레이해본 느낌을 바탕으로 체험기(리뷰)를 제공합니다. ★은 '평가점수'가 아닌 '추천점수'를 의미하니, 참고하세요.
-----------------------------------------------------------------------------------
▲ '언데드 슬레이어' 트레일러 영상 (영상제공: 한게임)
한게임의 스마트폰게임 신작 ‘언데드 슬레이어’가 지스타에 출전했다. 1인이 개발해 유명해진 게임(하이디어, 김동규 대표)으로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을 강조했으며, 풀 3D로 제작된 깔끔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삼국지와 좀비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콘셉으로 구성된 세계도 흥미로운 볼거리 중 하나다.
[그래픽/인터페이스]
첫 느낌은 매우 인상 깊은데, 풀3D 그래픽의 영향이 큰 편이다. 캐릭터 모델링의 완성도가 뛰어나며, 타격 이펙트 역시 전투한다는 느낌을 확실히 알 수 있을 정도로 뚜렷하다. 자칫 과도한 효과를 사용해 눈을 피로하게 하는 게임이 있지만, ‘언데드 슬레이어’는 강한 공격과 약한 공격간의 이펙트 변별력도 적절하기 때문에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인터페이스 역시 화면에 골고루 잘 배치돼 있어 화면을 복잡하게 가리지 않고, 정확하게 입력 가능하도록 배치한 센스가 돋보인다.
▲ 화려한 이펙트를 보면 빠져들 수 밖에 없다
[조작]
보통 액션게임의 경우 조작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iOS로 출시된 바 있던 ‘히어로즈 콜’의 경우 터치로 이동과 공격을 공유하는 원터치조작방식을 채용했는데, 적을 목표로 지정하는데 있어 다수 불편함이 느껴지기도 했다. 하지만 ‘언데드 슬레이어’의 경우 캐릭터가 이동하면서 적을 마주하게 되면 자동으로 공격을 가하는 방식으로 추가적인 입력을 간소화했으며, 자칫 단순해질 수 있는 전투에 터치를 이용한 회피기동 및 슬라이드, 터치를 통한 특수공격으로 지루함도 덜었다. 처음엔 본능적으로 적을 터치하려고 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확실히 적응된다면 굉장히 편한 조작이라고 생각한다.
▲ 큰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던 조작으로 화려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었다
[재미요소]
‘언데드 슬레이어’를 돋보이게 하는 요소 중 하나는 다양한 스킬이다. 특수 무장을 불러 대신 싸우는 태그와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도 쏠쏠했는데, 모든 스킬이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보는 재미가 있다. 태그는 삼국지의 유명 장수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장수가 고유한 모션을 가지고 있어 식상하지 않다. 소환스킬은 말을 부를 경우 창을 휘두르며 적진을 유린할 수 있고, 독수리를 부르면 공중에서 화살로 폭격을 하는 등 눈에 띄는 요소가 강화돼 플레이어가 스킬을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확실히 준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적들의 공격패턴이 단조롭다는 것인데, 좀 더 다양한 스타일의 몬스터가 추가된다면 스테이지를 ‘공략’한다는 느낌이 더해져 더욱 재미있을 것 같다.
▲ 사용할 스킬이 많다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총평]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면, 액션의 손맛을 눈에 확실히 전달하는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조작에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유저의 입력에 맞춰 확실한 피드백이 오기 때문에 거부감도 적다. 1인 개발자가 제작했다고 믿을 수 없는 이 게임에 5점 주겠다.
▲ 최소한의 조작으로 최대의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3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