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으로 대화를 주고 받는다 '사이퍼즈 통신기' 앱 출시
2012.11.21 18:58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 스마트폰으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사이퍼즈 통신기' 앱 (사진제공: 넥슨)
네오플은 21일(수)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전용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사이퍼즈 통신기’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이퍼즈 통신기' 앱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kr)와 연동을 통해 이용자의 친구가 게임에 로그인할 시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접속 중인 친구들과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메신저 기능 외에도 이용자는 본 앱을 통해 홈페이지 내 ‘자유게시판’, ‘토론게시판’, ‘공략게시판’, ‘팬아트게시판’ 등에 올라오는 글을 즉시 확인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으며, 캐릭터별로 세분화되어 기록된 자신의 최근 게임성적도 확인 가능하다.
네오플의 사이퍼즈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노정환 실장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메신저 앱을 기획했다”고 말하며, “사이퍼즈 통신기를 통해 게임 친구들과 보다 돈독한 관계 만들어나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이퍼즈 통신기’의 안드로이드OS 버전은 지난 7월 출시되어 많은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네오플은 지난해 9월 온라인게임 최초의 아이패드용 디지털북 출시를 시작으로, 올 4월에는 등장인물들의 음성청취가 가능한 보이스박스 앱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사이퍼즈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던전앤파이터’로 유명한 국내 게임 개발사 네오플이 5년 만에 공개한 신작 ‘사이퍼즈’는 3D 액션에 실시간 전략요소가 가미된 AOS 장르의 게임으로, 8만 명이 넘는 높은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카드사 압박에 스팀서 삭제된 게임을 무료로 푼 개발자
-
4
카드사 압력에, GTA도 스팀에서 판매 중단될 수 있다
-
5
중국 게임시장 성장 속, '서브컬처’는 쇠퇴하고 있다
-
6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7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8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등 신작 4종 출시 연기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배틀필드 6, 테스트 사전 접속 40분만에 스팀 동접 25만
죠니워커2012-11-29 00:41
신고삭제이젠 모바일과 연동은 필수군요
죠니워커2012.11.29 00:41
신고삭제이젠 모바일과 연동은 필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