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소닉링스타', 꾸준한 인기로 마켓 순위권
2012.12.18 19:14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 중인 '탭소닉링스타' (사진제공: 네오위즈인터넷)
네오위즈인터넷은 리듬액션게임 ‘탭소닉링스타 for Kakao’가 지난 10일 이후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앱 1위를 지속 석권하는 등 인기를 얻으며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탭소닉링스타 for Kakao’는 단일 모바일 게임 최초로 국내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탭소닉’의 정식 후속작이다. 10일 이후 일주일째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앱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리듬게임인 ‘탭소닉링스타 for Kakao’가 다양한 캐주얼 장르 게임을 제치고 순위를 석권하며 독주 체제를 갖추는 중이다.
‘탭소닉링스타 for Kakao’의 18일 현재 다운로드 수치는 300만을 넘어섰다. 지난 4일 카카오의 게임 플랫폼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된 후 2주만의 기록이다. 일일이용자(DAU)는 100만, 동시접속자 수는 8만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뿐 아니라 앱스토어 버전 ‘탭소닉링스타’도 인기를 얻고 있다. 13일 애플이 발표한 ‘App Store Best of 2012’ 올해의 게임 우수작에 선정되며 게임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무료 앱 전체 순위 TOP10에도 이름을 올리며 순항 중이다.
‘탭소닉링스타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에서 ‘탭소닉링스타’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5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6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7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
-
10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