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과 캔디크러쉬사가도 참여, KGC 2013 세션 확정
2013.09.09 14:17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한국게임개발자협회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서울산업통상진흥원, NHN 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하는 'KGC2013'는 기조 강연자와 하이라이트 강연자를 모두 공개하면서, 다양한 게임개발 경험을 가진 개발자들의 참여로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고 밝혔다


▲ 오는 25일부터 진행되는 'KGC2013' (사진제공: 한국게임개발자협회)
2013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이하 KGC2013)의 키노트와 하이라이트 강연자가 모두 공개되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구 한국게임산업협회),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NHN 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하는 'KGC2013'는 기조 강연자와 하이라이트 강연자를 모두 공개하면서, 다양한 게임개발 경험을 가진 개발자들의 참여로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고 밝혔다.
첫째 날인 25일에는 하복에서 브라이언 와들과 스마트폰게임으로 유명한 게임로프트, 그리고 최근 VR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오큘러스의 톰 폴시스가 각각, '모바일과 온라인 게임개발의 미래, 그리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안에서 기술적 우위를 점하기 위한 선택' 과 'Adapting your game to Virtual Reality' 라는 주제로 첫 키노트를 시작한다,
우선 하복의 브라이언 와들과 게임로프트는 기조 강연주제에 맞춰, 현재 게임 시장의 전망과, 모바일 게임의 미래에 대해 얘기 할 예정이다. 그리고 최근 개발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오큘러스에서 톰 폴시스가 ‘Adapting your game to Virtual Reality’‘ 라는 주제로 게임 개발 시에, VR을 게임에 적용하기 위한 노하우와 함께 또한 VR 게임 개발에 있어 입체 3D 및 헤드 트래킹 구현 외에 필요한 주요 요소를 언급한다.
26일은 현재 3D게임 엔진의 대세 중 하나인 유니티(Unity)의 존 구데일, 스텐 룬드와, 개발자들 사이에서 ‘서버’ 하면 떠오르는 이름이 된 아마존(Amazon)웹 서비스의 ‘페트릭 프랜더개스트’이 강연한다.
유니티의 존 구데일, 스텐 룬드는 ’유니티 프로젝트 및 사업 방향 소개‘, ’유니티 엔진의 특징들‘이라는 주제로 이번에 새로 발표된 유니티 2D엔진에 대한 특징 소개와 함께, 앞으로의 개발자 지원계획과 대해 언급할 예정이다.
페트릭 프랜더개스트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선도 기업들의 성공 노하우‘ 라는 주제로 최근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클라우드와 수익 구조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현 시장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얘기 할 것이다.
마지막 날인 27일은 국산 MMORPG 중에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오르는 ‘블레스’의 개발사, 네오위즈의 ‘한재갑’이 강연한다. 이 강연에서는 MMORPG 장르에 대해 '시장, 고객, 개발'의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MMORPG 를 만들고 있는 개발자로서 지향하는 방향, 개발 과정에서의 이야기를 공유 할 예정이다.
올해의 하이라이트 세션은 작년 이상의 풍성한 전문 강연자로 준비가 되었다.
우선, 액티비젼의 리드아티스트 오태훈씨는 이번 강연에서 그의 회사의 파이프라인은 물론, 변화하는 게임시장에 발맞추어 현재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공유하며 미국의 AAA 게임개발 회사들의 모습을 나누어 본다.
그리고 '캔디 크러쉬 사가'로 유명한 킹의 라스 요르노우는 'how to get to 100million'이라는 강연을 통해, 어떻게 이용자들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자사의 작품을 통해 얘기한다.
'KGC2013'는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gconf.co.kr)를 통해 사전 접수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동안 등록한 개인 또는 단체는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KGC2013에서 진행되는 각종 강연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단체(5인 이상) 및 학생(중, 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각종 행사 기념품과 함께, 경품 추첨 기회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GC2013'의 사전 접수 및 강연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kgcon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화제
-
1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2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3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4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5
팔콤, 게임 개발에 AI 활용해 작업 시간 대폭 단축
-
6
마을 진입하면 ‘강종’,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치명적 버그
-
7
호라이즌 표절 소송, 소니와 텐센트 비공개 합의로 종결
-
8
15년만의 판결, 닌텐도 Wii 컨트롤러 특허 침해 1심 승소
-
9
해리포터의 힘 '호그와트 레거시' 4,000만 장 판매
-
10
[포토] 어둠의 전사 휴식처, 파판14 '카페 크리스타리움'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3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4
[이구동성] 줄초상 나고 대 끊긴 블소 집안
-
5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6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7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8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9
[롤짤] 들쭉날쭉한 기준, LCK 어워드 선정 결과 논란
-
10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