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의 사실성 자랑하는 FPS '아르마 3' 한글화 정식 발매
2013.09.12 18:01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PC플랫폼으로 한글화 정식 발매된 FPS '아르마 3' (사진제공: 에이치투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보헤미아 인터렉티브에서 개발한 '아르마 3' 를 금일(12일), PC 플랫폼으로 한글화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아르마 3' 는 그리스에 위치한 실제 섬인 '레므스(Lemnos)' 를 바탕으로 한 가상의 섬 '알티스(Altis)' 를 무대로 한다. 이를 위해 보헤미아 인터렉티브의 두 직원은 섬 조사 도중 첩보 활동 혐의로129일 동안 그리스 경찰에 억류된 후 보석으로 풀려난 바 있다.
플레이어는 알티스와 스트라티스 섬을 배경으로 하는 전장에서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한 다채롭고 현실감 넘치는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알티스와 스트라티스 섬은 290 km²가 넘는 광활한 면적을 자랑하며, 사실적으로 묘사된 여러 지형 속에서 적과 싸우게 된다.
게임 내에는 20여 종의 차량, 항공기, 함정이 있으며 40여 종의 무기와 장비로 무장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싱글 및 멀티플레이 모드를 통해, 오픈 게임플레이 기반의 시나리오에 배치되거나 팀을 결성해 적에 대항하는 대규모 전투를 협력보드나 경쟁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시나리오 에디터를 통해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제작할 수도 있으며, 리얼 버추얼리티 4.0 엔진을 통한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으로 전장을 누비고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 엔진과 새로운 랙돌 시뮬레이션(Ragdoll Simulation), 피직스(PhysX) 지원으로 실제와 같은 전투의 위력을 느낄 수 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아르마3 한국발매 패키지는 스팀 연동 제품으로, 스팀 서비스를 통해 공식 한글패치가 업데이트 됩니다. 현재 제작사의 사정으로 시추에이션 리포트, 브리핑 화면 등에서 일부 미 구현된 단어들은 추후 스팀 서비스를 통한 자동 업데이트로 신속하게 지원될 예정입니다.”고 밝혔다.
'아르마 3' 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www.armakorea.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