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지스타2013 전용 특별페이지 오픈
2013.11.01 18:34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넥슨 지스타 B2C 부스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이달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지스타 2013’에 앞서 ‘넥슨 지스타 2013 특별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부스 조감도 및 다양한 현장 이벤트 내용을 1일 공개했다.
‘지스타 2013’의 넥슨 전시관은 총 80부스로, 관람객이 게임 체험에 집중할 수 있는 참여형 공간과 다채로운 게임대회 및 프로그램을 관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분하여 디자인했다.
메인 무대를 중심으로 ‘영웅의 군단’ 시연대와 ‘페리아 연대기’ 포토존, ‘넥슨 스페셜매치 존’을 양 측면에 배치했으며, 메인 무대 및 각 게임별 부스마다 전면 스크린과 측면 기둥(10개)에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영상 상영 등 시각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관전형 공간인 메인무대에서는 ‘도타 2’의 e스포츠대회와 코스프레쇼 등이 진행되며, 체험형 공간인 게임별 부스과 ‘넥슨 스페셜매치존’에서는 ‘영웅의 군단’ 시연(태블릿PC 32대), 페리아 연대기’ 포토존, ‘FIFA 온라인 3’의 ‘선수 강화 이벤트’ 및 ‘사이퍼즈’ 현장 대회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넥슨 부스에서 인기 모바일게임 쿠폰북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전시 품목 일부를 공개하는 야외부스에서도 CRT모니터를 활용한 ‘한메타자교실’ 체험 등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
부산 소재 온라인게임 운영 전문 자회사 넥슨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감성 놀이터 '더놀자'에서도 지스타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에 위치한 더놀자는 디지털과 놀이를 접목한 어린이 대상 복합 문화 공간으로, 지스타 기간 동안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탐정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넥슨 게임 아트웍’ 전시회를 개최한다. 게임업계 종사자는 더놀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지스타 넥슨 야외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더놀자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지스타에서 신규 영상 공개를 앞두고 지난 29일 확정된 게임타이틀을 공개한 ‘페리아 연대기’의 티저 페이지(http://peria.nexon.com)를 오픈하고, 신규 이미지를 추가 공개하는 등 사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스타2013’에 출품되는 넥슨 게임과 이벤트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넥슨 지스타 특별 홈페이지(http://gstar.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