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비타로 재탄생한 '초차차원게임 넵튠 리버스 원' 한글화 발표
2014.03.14 17:13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한글화 정식 발매가 발표된 '초차차원게임 넵튠 리버스 원' (사진제공: CFK)
사이버프론트코리아(CFK)는 일본 컴파일하트사의 PS비타용 RPG '초차차원게임 넵튠 Re;Birth1(리버스 원)' 을 한글화하여 정식 발매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초차원게임 넵튠' 은 유수의 게임 개발사인 세가, 니폰이치, 가스트, 아이디어팩토리의 공동 기획 타이틀로, 각종 콘솔 게임기들을 귀여운 미소녀로 의인화시킨 파격적인 설정으로 일본과 북미,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화제를 모은 인기 시리즈이다.
지난 2010년 12월 PS3로 시리즈 첫 작품인 ‘초차원게임 넵튠' 에 이어 지난해 발매된‘신차원게임 넵튠 V’까지 지속적인 한글화를 전개해온 넵튠 시리즈는 최근 게임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까지 정식 방영되어 국내에서도 그 인기에 불을 지피고 있다.
이번 '초차차원게임 넵튠 리버스 원' 은 첫 작품 ‘초차원게임 넵튠’의 무대를 PS비타로 옮긴 리메이크 타이틀이다. 여기에 전투, 시스템, 시나리오까지 완전 신작에 가까울 정도로 새롭게 구성했으며, 새로이 추가된 게임의 사양에 개입해 새로운 요소를 만들어내는 리메이크 시스템과 첫 작품에선 등장하지 않았던 다양한 메이커 캐릭터들이 참전하는 등 매력적이면서도 새로운 요소로 무장하고 있다.
CFK 관계자는 “이것은 ‘성마도이야기’로 보여주신 성원 덕에 '초차차원게임 넵튠 리버스 원' 은 '페어리 펜서 F' 때처럼 다른 지역들보다 먼저 로컬라이즈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한글화로 보답하고 싶다. '신차원아이돌 넵튠 PP' 의 한글화 작업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공개 가능한 시기가 되면 알려드리겠다”고 덧붙였다.
▲ '초차차원게임 넵튠 리버스 원' 스크린샷 (사진제공: CF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