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0억 투자, 번지의 차기작 '데스티니' 올해 7월 베타
2014.05.07 10:5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액티비전블리자드는 5월 6일, 2014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데스티니'의 베타 테스트를 올해 7월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액티비전의 바비 코틱 대표는 '데스티니'를 "전통적인 슈팅 게임 포맷과 본인의 캐릭터로 실시간 온라인 세계를 탐험하는 롤플레잉을 결합했다"라고 소개했다


▲ 번지의 차기작, '데스티니' 스크린샷
[관련기사]
'헤일로' 시리즈를 낳은 번지스튜디오의 차기작 '데스티니'가 올해 7월 베타테스트에 돌입한다.
액티비전블리자드는 5월 6일(북미 현지 기준), 2014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데스티니'의 베타 테스트를 올해 7월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액티비전의 바비 코틱 대표는 '데스티니'를 "전통적인 슈팅에 자신의 캐릭터로 실시간 온라인 세계를 탐험하는 롤플레잉을 결합한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바비 코틱 대표의 말대로 '데스티니'는 기존 FPS에 다른 유저와의 멀티플레이를 통한 방대한 미션을 수행하는 것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 번지의 발표에 따르면 '데스티니'의 스토리는 실제 시간으로 10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유저는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이야기를 꾸준히 경험하게 된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특정 거점 시설인 '타워'에 모이며, 이 곳에서 길드를 만들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소통할 수 있다.
'데스티니'는 외계세력의 공격으로 괴멸한 인류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싸우는 '가디언' 역을 맡는다. 플레이어의 일차적인 목표는 지구 상에 마지막으로 남은 거점 '트레블러'를 지키는 것이다. 게임 클래스는 '타이탄', '워록', '헌터', '밴가드' 이렇게 4종으로 나뉜다. 이들은 총기와 탈것은 물론, 다양한 특수능력을 활용해 적을 상대한다.
액티비전의 바비 코틱 대표는 로이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데스티니'에 5억 달러, 한화로 약 510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제작비와 마케팅비, 인프라 지원, 로열티, 기타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게임 하나에 이 정도 규모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은 업계에서도 유일무이하다. 역대 가장 많은 개발비가 투자된 게임으로 알려진 'GTA 5'에는 개발비와 마케팅을 합쳐 2억 6500만 달러가 들었다.
즉, '데스티니'에는 'GTA 5'보다 2배 가까이 많은 자본이 투자된 셈이다. 60달러짜리 게임 하나에 통상 1억 5000만 달러에서 1억 6000만 달러를 투자해온 액티비전의 기존 행보와 비교해도 굉장히 큰 액수라 할 수 있다.
액티비전은 '데스티니'를 '콜 오브 듀티'에 이어 자사의 대표 블록버스터 시리즈가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액티비전의 대변인은 로이터를 통해 "번지의 어마어마한 계획은 10년에 걸쳐 마련되어 있다. 창조적인 콘텐츠와 규모는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이며, 이는 모두 번지의 비전을 토대로 한다"라며 "탄탄한 기반 인프라는 향후 제작비 절감을 위한 선행적인 지출이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GTA 5'는 출시 3일 만에 매출 8억 달러를 달성한 바 있다. 과연 '데스티니'가 'GTA 5'를 능가하는 흥행을 기록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데스티니'는 9월 9일, PS3와 Xbox360, PS4와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경기 중 부정행위, ‘왕자영요’ 태국 국가대표 선수 퇴출
-
5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6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7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8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