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One의 최종병기 등장! 헤일로5: 가디언즈 최초 공개
2014.05.17 12:5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헤일로'의 최신작, '헤일로 5: 가디언즈'가 최초로 공개됐다. '헤일로 5'는 지난 '헤일로 4'에서 마무리된 '마스터 치프'의 일대기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즉, '헤일로' 시리즈 전체적으로 보면 새로운 국면이 시작되는 지점이라 말할 수 있다.


▲ '헤일로 5' 대표 이미지
'헤일로'의 최신작, '헤일로 5: 가디언즈(이하 헤일로 5)'가 최초로 공개됐다.
343 인더스트리는 지난 16일(북미 기준) 자사의 최신작, '헤일로 5'를 최초로 공개했다. 343 인더스트리 보니 로즈 매니저는 "지난 2001년에 첫 등장한 '헤일로'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매 타이틀마다 거대하고 흥분되는 프로젝트였다"라며 "헤일로 5는 '헤일로4'보다 더 많은 노력이 수반된다. 이는 게임 콘텐츠와 규모에 투입될 것이다. 그리고 이는 완전히 새롭고 더 강력한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헤일로 5'는 지난 '헤일로 4'에서 마무리된 '마스터 치프'의 일대기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즉, '헤일로' 시리즈 전체적으로 보면 새로운 국면이 시작되는 지점이라 말할 수 있다. 로즈 매너지는 "우리가 '헤일로4'에서 배운 기술과 미학, 퍼포먼스와 규모를 기반으로 한다"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헤일로' 세계관의 무한한 가능성과,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자세다"라고 말했다.
제작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Xbox One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에 완전히 부합하는 '헤일로'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이는 비단 게임에서 한정되지 않는다. '헤일로'를 좋아했던 팬들은 물론 기존에 '헤일로'를 모르던 사람들도 끌어들이기 위한 장치로 TV 프로그램이 함께 제작될 예정이다. Xbox One으로 방영될 예정인 '헤일로' TV 프로그램은 스티븐 스필버그를 위시한 전문 제작팀이 투입될 예정이다.
로즈 매니저는 "지난 2014년에 Xbox One을 기반으로 한 여정이 시작된다고 밝힌 바 있다. 많은 팬들이 언급한대로, 나는 의도적으로 작년 E3 무대에서 도착지라는 표현보다 '여정'이라고 말했다"라며 "이 여정은 2014년에 의미 있는 첫 걸음을 뗀다. 6월 9일 Xbox One 미디어 브리핑에서 상세한 정보를 발표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쉽게 말해, MS의 E3 2013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헤일로 5'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된다는 것이다. '헤일로'는 Xbox라는 플랫폼 자체를 상징하는 작품이다. '헤일로'는 콘솔 컨트롤러로 FPS를 즐기기 힘들다는 편견을 깬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손꼽힌다. 여기에 Xbox LIVE를 통한 멀티플레이의 기초를 세우며 기기의 가치를 가장 널리 알린 공신이기도 하다.
즉, '헤일로'는 Xbox의 성공을 견인한 프랜차이즈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헤일로 5'가 현재 PS4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에 몰린 Xbox One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는 작품이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헤일로 5'는 2015년 가을, Xbox One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10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