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대만의 자존심 TPA, SK Gaming과의 피할 수 없는 승부
2014.09.19 13:14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한국 시각으로 9월 19일(금) 오후 06시, Taipei Assassins(이하 TPA)와 SK Gaming(이하 SK 게이밍)의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4(이하 롤드컵)' 조별리그 B조 4경기가 대만 'NTU 스포츠 센터'에서 치러진다.
▲ 로얄 클럽에게 역전패를 당한 TPA

![]()


한국 시각으로 9월 19일(금) 오후 6시, Taipei Assassins(이하 TPA)와 SK Gaming(이하 SK 게이밍)의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4(이하 롤드컵)' 조별리그 B조 4경기가 대만 'NTU 스포츠 센터'에서 치러진다.
전세계의 실력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롤드컵은 국내, 북미, 유럽, 중국 리그에서 3팀 씩, 동남아 2팀, 터키와 브라질 대표로 각각 1팀이 출전, 총 16개 팀이 경합을 벌인다. 먼저 16강을 4개 조로 나누어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치르고, 8강부터 결승까지의 일정은 한국에서 진행한다.
국내팀 중 '삼성 화이트'가 속한 A, B조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대만에서, '삼성 블루', '나진 쉴드'가 속한 C, D조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일정을 소화한다.
16강 전 경기는 단판 승부로, 양 팀이 돌아가며 챔피언 밴픽을 선택하는 '드래프트 모드'로 겨룬다. 조별리그가 모두 끝난 뒤에는 각 조의 성적 1, 2위가 8강에 진출하며, 만약 상위권 팀들의 성적이 동률이라면 순위결정전으로 옥석을 가린다. 상기한 모든 경기는 온게임넷과 네이버스포츠, 티빙,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대만의 자존심 TPA, SK Gaming과의 피할 수 없는 승부
▲ 로얄 클럽에게 역전패를 당한 TPA로얄 클럽과의 첫 경기에서 아쉽게 역전패를 당한 TPA가 승점 만회에 나선다. 이번 상대는 정글러 '스벤스케렌'의 동양인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된 유럽 대표팀 SK 게이밍이다. 스벤스케렌의 발언이 대만인을 대상으로 한 것인만큼 대만 리그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TPA는 전의에 불타고있다.
지난 로얄 클럽전은 TPA의 약점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경기였다. 초반부터 강력하게 밀어붙이는 조합을 꺼내든 TPA는 날카로운 라인 습격으로 큰 이득을 챙겼지만, 확실한 결정타를 날리지 못하고 계속 지지부진했다. 경기를 끝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몇 번이나 있었지만 그때마다 TPA는 우왕좌왕하며 로얄 클럽이 반격할 시간을 내줬다. 경기 중반 이후의 운영 능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TPA의 고질적인 문제가 다시금 불거진 것이다.
원거리 딜러 '비비'에게 지나치게 의지하는 전략도 문제였다. 지난 경기에서 비비는 대만 최고의 원거리 딜러답게 로얄 클럽의 우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중요한 순간에 끊기며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TPA 전력의 대부분이 비비 개인에게 쏠려있다보니 비비가 전장을 이탈했을 때는 속수무책일 수 밖에 없었다. 한 명의 견인력에 의지하는 팀은 한계가 뚜렷한만큼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 최악의 상황을 맞이한 SK 게이밍
그러나 당장 TPA의 약점을 파고들기에는 SK 게이밍의 상황이 지나치게 안좋다. 당초부터 SK 게이밍은 다른 두 유럽 대표팀에 비해 약체라는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팀의 중추인 정글러 스벤스케렌까지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되자 팀 전력이 대폭 약화됐다. 갑작스레 투입된 예비 선수 '질리어스'는 제 역할을 전혀 하지 못했고, 이는 정글러를 잃어버린 다른 라이너들도 마찬가지였다. 결국, SK 게이밍은 TSM과의 경기에서 15:1이라는 굴욕적인 참패를 당했다.
|
<경기 정보>
일시: 2014년 9월 19일(금) 오후 6시
중계: 온게임넷, 네이버스포츠, 티빙, 아프리카TV
<선수 정보>


<롤드컵 16강 순위표>
SNS 화제
-
1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2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3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4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5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6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7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8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9
33 원정대 개발사, 500만 장 팔았지만 규모 확장은 없다
-
10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큰 거 온다고? 스타듀 밸리에 팬들 몰렸다
-
2
[겜ㅊㅊ] 스팀 겨울 축제, 역대 할인율 경신한 ‘갓겜’ 7선
-
3
바다에서 정글로, 데이브 더 다이버 DLC에서 확 바뀐다
-
4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5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6
한국 오컬트 공포, 전국퇴마사협회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
7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8
서든∙블아로 다진 내실, 넥슨게임즈 신작으로 비상 준비
-
9
콜옵과 타이탄폴의 아버지 ‘빈스 잠펠라’ 교통사고로 별세
-
10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