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동성] 헬게이트 이후 얼마 만에 관심이야! 한빛 '급빵끗'
2014.10.10 16:42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한빛소프트가 신작 ‘세계정복’으로 오랜만에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이게 얼마 만에 등장한 흥행작인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한빛소프트는 ‘헬게이트’ 실패로 큰 타격을 입은 이후, 저주를 받은 듯 내놓는 신작마다 고배를 마셔 왔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액션 게임 ‘미소스’와 ‘워크라이’, MMORPG ‘삼국지천’, 댄스 게임 ‘오디션 3’ 등이 줄줄이 흥행에 실패했죠
.jpg)
.jpg)
메카만평

[관련기사]
한빛소프트가 신작 ‘세계정복’으로 오랜만에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이게 얼마 만에 보는 한빛소프트 관련 화제작인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한빛소프트는 ‘헬게이트’ 실패로 큰 타격을 입은 이후, 저주를 받은 듯 내놓는 신작마다 고배를 마셔 왔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액션 게임 ‘미소스’와 ‘워크라이’, MMORPG ‘삼국지천’, 댄스 게임 ‘오디션 3’ 등이 줄줄이 흥행에 실패했고, 개발 중이던 ‘스쿼드플로우’나 ‘헬게이트 2’ 역시 프로젝트가 중지되거나 개발팀이 재편성되는 등 난항을 겪었습니다.
2013년부터는 모바일 진출을 선언하며 ‘이어또’, ‘미소스 영웅전’ 등을 연달아 출시했으나, 이 역시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축구 시뮬레이션 ‘FC 매니저’가 월드컵 기간과 중국 등에서 소정의 성과를 거뒀지만, 신규 동력으로 자리잡기는 역부족이었죠.
그래서일까요? 한빛소프트가 네 번째로 내놓은 모바일게임 ‘세계정복’에 처음부터 큰 기대를 건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홍보모델로 치어리더 여신 박기량을 선정하는 등 출시 전부터 조금씩 화제를 모으더니, 출시 3일 만에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순위 1위를 달성하며 인기 게임 반열에 올랐습니다. 최근에는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1위, 최고 매출 22위 등 여러 면에서 의미 있는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세계정복’ 효과로 한빛소프트 주가는 1주일 내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게임 출시 직전인 9월 30일까지만 해도 3,800원대였던 한빛소프트 주가는 불과 10일 만에 7,200원을 돌파했습니다.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주가 상승에 한국거래소는 10일 한빛소프트를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했으나, 급등세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한빛소프트를 지옥문에서 벗어나게 해준 효자 게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재 ‘세계정복’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은 둘로 나뉘고 있습니다. ID 긱스 님의 “세계정복, 이름은 유지찬란하지만, 막상 해보니 나름 짜임새있고 경쟁심리 불붙게 잘 만들어 놨더군요. 헬게이트랑 오디션 이후로 한빛게임 쳐다도 안 봤는데 이번 건 그나마 괜찮은 듯.”과 같이 게임성을 칭찬하는 의견부터, ID Cultist103 님의 딴건 다 좋았는데, 인간적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너무 많음. 중반쯤 되니 자꾸 고렙이랑 매치잡히고, 점령지 재수복하는 것도 ‘던전키퍼 모바일’ 생각나서 못해먹겠음.” 처럼 반발하는 의견도 보입니다.
그러나 분명한 점은, 이전에 출시된 한빛소프트 전작들과는 다르게 유저들의 목소리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세계정복’을 필두로, 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을 주름잡았던 한빛소프트의 고공 질주가 다시 한 번 시작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이구동성]에 인용된 유저댓글 중 매주 한 분씩을 추첨해 제우미디어의 게임소설(리퍼 서적)을 보내드립니다. 우수 댓글로 선정된 유저분께서는 게임메카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 및 연락처를 실제 사용하시는 곳으로 수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품은 매주 목요일 배송됩니다.
이번 주 우수 댓글 선정자는 없습니다.

▲ 매주 우수 댓글 유저 1분에게 증정되는 제우미디어 게임소설
(리퍼 서적은 출간 후 일정 기간이 지나 출판사로 돌아온 제품으로, 새 책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SNS 화제
-
1
크래프톤, 눈마새 IP 신작 ‘프로젝트 윈드리스’ 공개
-
2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실사 영화, 컨저링 각본가 합류
-
3
스팀 유저 리뷰에 PC 사양 표시하는 기능 추가된다
-
4
건전지 넣어 걷는, 니케 '도로롱 군단' 피규어 공개
-
5
메모리 부족 사태에, 소니 PS6 출시 2029년으로 연기한다?
-
6
갓 오브 워 원작자, 신작 '선즈 오브 스파르타' 맹비난
-
7
[판례.zip] 리니지 클래식 무한 환불, 유저 처벌 어렵다
-
8
일론 머스크 "바빠서 게임 못 해. 아크 레이더스만 한다"
-
9
[이구동성] 밑 빠진 독에 구멍 두 개 더
-
10
모두가 잉어킹 되어 달리자! 포켓몬 런 2026 어린이날 개최
많이 본 뉴스
-
1
갓 오브 워 원작자, 신작 '선즈 오브 스파르타' 맹비난
-
2
[판례.zip] 리니지 클래식 무한 환불, 유저 처벌 어렵다
-
3
소년 크레토스가 주인공, 갓 오브 워 신작 '깜짝' 출시
-
4
신작 내도 겨우 버티는 정도, 2025년 게임업계 '최악의 불황'
-
5
친구 패스 내놔! '리애니멀' 출시 직후 부정적 리뷰 세례
-
6
새 도시 구현한 최대 모드 ‘GTA 카서 시티’ 4월 데모 공개
-
7
[숨신소] 애니풍 3D 스타듀 밸리 '스타샌드 아일랜드'
-
8
동양풍 할로우 나이트 느낌 나는 신작 '아카토리' 데모 공개
-
9
[순위분석] 25년 만의 신규 직업, 디아블로 2 TOP 10 목전
-
10
[이구동성] 밑 빠진 독에 구멍 두 개 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