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숨은 기대작!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공개
2005.05.16 17:49게임메카 김재권
▶ 실제 게임플레이 장면으로 만들어진 홍보 영상 |
E3 2005에서 총 20여개의 타이틀을 공개할 예정인 THQ가 감춰뒀던 비밀병기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를 깜짝 공개했다.
홈월드와 워해머 40,000: 돈 오브 워 등으로 명성이 높은 렐릭이 개발하고 THQ가 퍼블리싱하는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3D RTS로 뛰어난 그래픽 모션과 물리효과가 돋보인다.
이 게임은 하복 3.0 물리엔진을 사용해 거의 모든 배경(나무, 바위 등)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나무 뒤에 숨은 적을 나무와 함께 불태우거나, 포탄이 떨어진 자리에 생긴 구덩이로 들어가 적의 공격을 피하는 등 지형지물을 이용한 게임플레이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150여개의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매우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줬던 워해머 40,000: 돈 오브 워보다도 훨씬 많은 700개의 애니메이션으로 병사들의 움직임 하나하나까지 정확하게 재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유닛에 `전장 인식 시스템`을 부여해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하지 않더라도 공격을 받으면 자동으로 엄폐하거나 반격하고 그 주위의 유닛들은 엄호하는 등 수준높은 인공지능을 보여준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컨트롤보다는 전체적인 전황을 읽고 그에 대처하는 `전략`에 집중할 수 있는 것.
THQ와 렐릭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로 E3 최고 비평가상까지 노린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는 PC용 패키지로 2006년 이후 선보일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