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개썰매 소재의 육성 레이싱게임 공개
2007.02.26 14:33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HR(프로젝트 명)`을 26일 공개했다.
2003년 초, `마비노기`를 선보인 데브캣 스튜디오의 차기작 `프로젝트 HR`은 `개썰매(dogsled)`라는 참신한 소재를 이용한 육성 레이싱 게임이다.
`프로젝트 HR`은 운전 실력과 플레이어들간의 경쟁 위주로 진행되는 일반적인 PvP(Player vs Player) 레이싱 게임과 달리, 다양한 퀘스트와 이벤트에 무게를 두는 간편한 조작의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레이싱을 주도하는 썰매개의 육성과 교배도 게임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밝은 분위기의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추운 극지방에서의 개썰매 경주를 묘사하게 될 `프로젝트 HR`은 2006년 초부터 개발을 진행해왔으며, 그 동안 넥슨 내부는 물론, 데브캣 스튜디오 내에서도 철저한 보안 프로젝트로서 비밀리에 개발되어왔다.
이 게임의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데브캣 스튜디오 김동건 본부장은 "탈 것을 조종하는 보통의 레이싱 게임과 달리, 살아있는 생물인 썰매개들을 조종하는 방식의 `프로젝트 HR`은 게임의 진행과정에서 플레이어들이 썰매개들과의 교감을 통해 친구나 가족 같은 유대관계를 유지하도록 구현하는 것에 역점을 두어 개발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며 데브캣 스튜디오의 차기작 `프로젝트 HR`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데브캣 스튜디오는 넥슨에서 가장 먼저 독립성 강한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한 개발지향의 집단으로, `프로젝트 HR` 외에도 `xbox 360용 마비노기`와 또 다른 신작게임 1종을 준비 중에 있다.
`프로젝트 HR`은 2007년 중에 클로즈베타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3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4
해치웠나? 논란의 롤 ‘수락’ 버튼, 패치 후 사라지다
-
5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6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
-
7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8
킹덤 컴 2 제작진, 성·인종 관련 '문화전쟁'에 지쳤다
-
9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10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