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명작 클래식 `잭 앤 댁스터 컬랙션` 출시
2012.02.07 22:16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PS2로
출시해 큰 인기를 모았던 `잭 앤 댁스터` 시리즈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과거 PS2로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던 클래식 시리즈의 HD 리마스터 버전인 `잭 앤 댁스터 컬렉션(Jak and Daxter
Collection)`을 PS3용으로 2012년 2월 7일 정식 발매한다.
`잭 앤 댁스터 컬렉션`은 하나의 블루레이 디스크에 시리즈의 1~3편까지가 모두 수록되어 잭과 그의 조수 댁스터와 함께 액션으로 가득 찬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잭과 댁스터 두 명의 친구가 정글, 화산, 도시, 사막 등 다양한 가상 세계의 장소에서 모험을 펼치는 스토리 중심으로, 2001년 시리즈 첫 편이 출시된 이래 꾸준하게 많은 찬사와 함께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인기 시리즈이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3편 모두 고화질 HD로 리마스터되었고, 입체적인 3D와 PSN 트로피 지원이 추가되었다.
각각의 스토리 구조를 살펴보면, ‘잭 앤 댁스터’ 1편은 잭의 가장 친한 친구인 댁스터가 세계를 영원히 오염시킬 수 있는 치명적인 물질로 인해 족제비로 변하게 되면서, 댁스터를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 비밀을 쥐고 있는 현자를 찾아 숨겨진 섬으로 떠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2편에서는 전편의 사건에 이어지는 스토리를 선보이나 전작보다 더욱 어두워진 분위기로 무쇠 주먹의 지배하에 있는 헤븐 시티(Haven City)라는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한다. 새로운 무기와 도구들, 새로운 플레이 지역, 그리고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마지막 3편에서는 잭이 친구들과 함께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불모지로 추방당하게 되면서 시작한다. 사막의 열과 갈증으로 고난을 겪은 잭과 댁스터가 구사일생으로 구조되면서 모험이 펼쳐지게 된다.
‘잭 앤 댁스터 컬렉션’의 국내출시가격은 39,800원이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PS 공식 웹사이트(www.PlayStation.co.kr)를 방문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비밀리에 멀티 모드 추가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6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7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설마 또 리포지드? 워크래프트 2 리마스터 유출
- 10 굿즈 수집과 시연 다 잡는 지스타 2024 관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