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2 `올여름 중국 상용화` 현지 퍼블리셔 조인식
2012.02.09 11:20게임메카 김득렬 기자
댄스 배틀 게임 `오디션 2`가 중국 성도에서 현지 퍼블리셔인 파라다이스 네트워크와 조인식을 가졌다.
파라다이스 네트워크는 대형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투자로 유명한 국영 기업 B-ray의 신생 자회사로 모기업의 든든한 자금력과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 경험을 내세워 게임 확보에 나서고 있는 중국의 신흥 게임업체다.
`오디션 2`는 2012년 여름 내 중국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지 퍼블리셔는 모기업과 연결되는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회사를 통해 출판, 방송, 광고 등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중국은 지난 2005년 오디션이 진출한 이후 동시접속자 9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리듬 게임의 최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며, “오디션 2 역시 오디션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전작의 중국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획기적인 시스템과 컨텐츠로 변신했다”고 말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2011년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6위(2011년12월 기준)를 차지했으며 이를 발판으로 삼아 오디션 2는 2012년 중국 여름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며 “19개 이상의 게임모드는 물론, 다양한 소셜 기능을 포함한 신개념 데이팅 게임으로 자리매김 해 전작의 흥행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디션 2`의 전작인 오디션은 전세계 누적가입자 1억 5천만 명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리듬 액션 게임이며, 특히 중국에서 가장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4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5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6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9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
- 10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