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크워즈, 19일 국내 정식발매
2007.10.02 18:54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액티비전의 국내 배급사 액티비젼은 퀘이크 시리즈의 최신작 ‘에너미 테리토리: 퀘이크 워즈’(이하 퀘이크 워즈)를 2007년 10월 19일 국내 정식발매 한다고 밝혔다.
‘퀘이크 워즈’는 수준 높은 3D 게임엔진으로 유명한 이드소프트의 감수 하에 울펜슈타인-에너미 테리토리를 개발했던 스플래시 데미지에서 개발한 퀘이크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2007 E3 및 유수의 해외 웹진을 통하여 높은 평가를 받은 팀 대전 방식의 온라인 전략 FPS 게임이다.
액티비젼의 한 관계자는 “퀘이크 워즈는 이전 PC 온라인 게임과는 다르게 자신만의 고유한 계정을 통하여 계급, 승률, 사용한 클래스의 전적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기록된 모든 정보를 서버에 저장함으로써 온라인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퀘이크 워즈’를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초회 한정으로 공략집을 포함한 영문판 발매를 우선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해하기 쉬운 게임환경을 위해 향후 12월에 한글판 및 한글패치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원활한 온라인 게임 플레이를 위한 국내 서버도 운영하고, 서버를 통한 랭킹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으며, 퀘이크 워즈의 팬 이외에도 더욱 많은 유저들이 퀘이크 워즈를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리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퀘이크 워즈’는 오는 2007년 10월 19일 영문판으로 선 발매되며, 12월 초에 한글판 및 한글패치를 배포할 예정이다.
게임 특징
‘퀘이크 워즈’는 온라인 게임플레이를 통한 차별화된 특징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임무에 따라 공통으로 또는 개별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레벨, 능력들이 주어져, 획득한 경험치에 따라 새로운 능력(Abilities)을 획득하여 게임에 임할 수 있다. 이것은 적을 사살하거나 클래스에 따른 각각의 임무를 완수 함으로써도 획득이 가능하다. 이 새로운 능력들은 병과별 능력과 공통의 능력으로 구분된다. 예를 들어 솔져는 경험치를 통하여 로켓 런쳐로 기체들을 조준할 때, 더욱 빠르게 조준이 가능한 솔져만의 새로운 능력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병과 공통 임무인 기본 카테고리를 완료하면 같은 팀원 모두가 움직임이 빨라지는 능력을 획득할 수도 있다.
‘퀘이크 워즈’는 팀 기반의 전략적인 온라인 플레이를 지향하고 있다. GDF와 스트로그 별로 사용 가능한 능력과 기술 및 무기와 탑승장비 등 전혀 다른 특징을 지닌 5개의 병과(Class)를 통하여 자신이 선택한 병과의 임무를 완수해야만이 팀의 주 임무를 하나씩 완수할 수 있는 임무에 중점을 둔 게임방식으로 전략적인 게임플레이가 요구된다.
또한, 지상, 해상, 공중의 넓은 지형에서 다중 탑승이 가능한 여러 가지 탑승장비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원하는 지형에 설치할 수 있는 레이더, 화력지원장비 및 방어 터렛으로 궁극의 전략적인 옵션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