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풍류공작소,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공개
2007.10.16 17:14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KTH의 게임포털 ‘올스타’(www.allstar.co.kr)는 이달 18일 MMORPG ‘풍류공작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일반필드와 던전, 6단 도구 등이 추가 되고, 튜토리얼 존과 하우스의 기능이 대폭 강화 되는 등 새로운 콘텐츠와 다양한 즐길거리가 등장하게 된다.
우선, 사란과 브레헨에는 일반필드인 ‘재생의 섬’과 ‘부식의 섬’이 추가되고, ‘산호섬’과 ‘얼어붙은 볼모지’에 각각 던전이 추가된다.
이렇게 추가된 필드에는 33~61레벨의 몬스터, 던전에는 35~45레벨의 몬스터가 출현해 고레벨 유저의 사냥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하우스의 가구를 마음대로 배치할 수 있는 기능과 가구 레시피가 추가되고, 침대에 올라가면 버프가 발동하는 등 유저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초보 유저의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튜토리얼이 새롭게 구성되었고, 각 직업군의 6단 주도구와 6단 레시피가 모두 추가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KTH 게임사업본부 김정민 PM은 “초보 유저와 고레벨 유저의 편의 증진과 게임성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풍류공작소’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많은 유저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풍류공작소’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스타’ 웹사이트(www.allsta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3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4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5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6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
- 9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10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