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 Xbox360 블레이드스톰: 백년전쟁 15일 발매
2007.10.25 14:35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코에이코리아는 부대 액션 게임 `블레이드스톰: 백년전쟁` Xbox360버전을 2007년 11월 15일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
본 작품은 중세 유럽의 프랑스 왕위 계승 다툼이 기폭제가 되어 영국과 프랑스 양국을 전란의 소용돌이 속으로 몰아 넣은 `영불 백년전쟁`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플레이어는 용병 대장이 되어 부대를 통솔하고 직접 조작하여 전투를 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액션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투마다 영국, 프랑스 중 한쪽 진영을 선택하여 참전하게 되며 아군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보병이나 궁병, 기병 등 여러 부대를 조종하여 전투를 펼쳐나간다. 각각의 스테이지에는 많은 거점이 있어 그 거점을 쟁탈함으로써 승패가 결정되는데 인솔하는 부대는 전투 중에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따라서 시시각각 변화하는 전황이나 부대의 상황에 따라 어떤 병과를 선택할 것인지 등 단순한 액션게임에서는 맛볼 수 없는 전략성도 즐길 수 있다.
또 본 작품에는 실제 역사 상에 자취를 남긴 잔 다르크, 에드워드 흑태자 등이 등장하여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며 한편으로는 다양한 배경과 각자의 목적을 가진 개성적인 장군, 용병들이 등장하므로 플레이어는 미션 클리어 후에 발생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게임 세계를 화려하게 수놓는 그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중세 유럽의 중후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거대 군단들이 부딪혀 싸우는 박력 넘치는 전장을 재현하였기 때문에 부대가 가진 압도적인 파괴력으로 적을 쓸어버리는 통쾌함을 만끽할 수 있는 본 작품은 기존 액션 게임들과는 한 차원 다른 재미를 추구하였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