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크 워즈, 국내 정식 랭킹서버 및 홈페이지 오픈
2007.11.01 18:26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액티비젼코리아(대표 이창성)는 현재 인기리에 판매중인 퀘이크 시리즈의 최신작 ‘에너미 테리토리 퀘이크 워즈’(이하 퀘이크 워즈)의 국내 정식 랭킹서버 및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퀘이크 워즈’는 온라인 플레이로 진행하는 팀 기반의 전략 FPS 게임으로 퀘이크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전 PC 온라인 게임과는 다르게 자신만의 고유한 계정을 통하여 레벨(계급), 승률 등 모든 게임에 대한 기록을 서버에 저장함으로써 온라인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다. 또한, 저장된 정보를 통하여 자신이 어떤 클래스와 어떤 무기를 잘 사용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서버와 달리 랭킹 서버는 플레이어의 상세한 통계를 기록해주며, 이 통계를 전 세계 플레이어들의 정보가 기록된 서버에 올려준다.
플레이어는 ‘퀘이크 워즈’ 랭킹 홈페이지 (http://stats.enemyterritory.com)에 들어가서 본인의 통계를 볼 수 있고, 본인의 기록을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비교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의 경험치, 명중률 및 플레이어가 사살한 적군의 수, 적군에게 당한 플레이어의 횟수등의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고, 클래스, 무기, 차량 등의 부분에서 최고의 플레이어들을 볼 수 있다.
랭킹 서버는 캠페인 모드에서 진행되며, 정해진 각각의 미션을 주어진 시간동안 순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미션을 플레이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본인의 경험 및 실력에 따라 업그레이되는 무기와 능력치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때 플레이어의 모든 정보들은 서버에 기록되어 진다.
이에 맞추어 ‘퀘이크 워즈’ 국내 정식 홈페이지(www.activisiongame.co.kr/quakewars)도 오픈하여, 게임 설명 및 미션공략과 키조작버튼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현재 진행중인 한글패치도 홈페이지를 통해 12월중에 오픈하여 다운로드 할 예정이다.
1.2 버전 패치에서 향상된 기능
이번 랭킹서버는 1.2 버전 패치를 적용하여, 아래의 부분이 추가되어 셋팅 되었다.
- 음성 채팅 지원
- 게임 밸런스를 위해 다양한 무기들의 기능을 미세하게 조정하여, 발사 속도, 정밀도, 사정거리의 따른 무기의 피해도 조정.
- 하나의 캠페인동한 모든 카테고리 마다 레벨 4급 포상들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다.
- 만약 그 어떤 팀도 임무를 달성하지 못하였다면, 임무 완성도에 더 가까웠던 팀이 게임을 승리한다.
- 인터페이스도 개선 되었으며, password를 저장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되었다.
- Bots(봇)들의 인공지능은 전반적으로 개선되었다. 예를 들어 이 개선된 Bots(봇)들은 차량 취급 및 사용하는 기술이 개선되었고, 적의 저격병들도 찾아서 대응하며, 플레이어의 명령에 더욱 초점이 맞춰진다.
- 분대 기능이 강화되어, 분대를 만들고 미션이 끝나도 분대의 지속성 유지 등.
|
|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3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4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5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6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7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4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5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6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7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8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