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박, 2008년 첫날과 함께 시즌 2 시작
2008.01.02 13:34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SK텔레콤과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하는 온라인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에서 2008년을 시작하며 ‘시즌 2’를 전격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2007년을 마감하며 한달 간의 ‘시즌 1’을 종료한 `공박`은 2008년 첫날 두 번째 시즌을 오픈하며 RP(게임포인트), 골드(게임머니), 경험치 등 게임 전반적으로 보상에 대한 부분을 증대하여 유저 혜택을 대폭 강화하였고, ‘공박 대박 타임’과 경기장 편의를 위한 여러 시스템 변화를 시행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공박! 대박 타임’은 매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포인트와 경험치를 무려 50%나 추가로 지급하는 내용으로 똑같이 플레이를 해도 이 시간에 게임을 하면 파격적인 보상을 받게 되니 빠른 레벨업을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그야말로 대박의 기회이다.
또, 레벨 9 이하의 초보 유저들에게 무료로 스킬을 제공하고, 튜토리얼 완료 조건을 완화하여 보상으로 지급되는 1000골드를 쉽게 획득할 수 있게 하는 등 게임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패치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초보를 탈피한 유저들에게도 공식경기장의 보상 수치를 증대하여 `공박`의 다양한 컨텐츠를 보다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모든 캐릭터의 안경, 장갑 등 신규 아이템들을 업데이트했다.
한편, `공박`은 지금까지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10% 추가의 게임 포인트와 경험치를 지급하였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0% 추가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PC방 전용 특능 슬롯을 오픈하는 등 PC방 유저들을 위한 혜택을 확대했다.
`공박` 퍼블리싱을 총괄하고 있는 엔트리브 김용대 부장은 “이번 공박의 두 번째 시즌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을 위한 혜택을 강화하고 특히 초보 유저들이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며, “2008년을 공박과 함께 힘차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5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6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