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레인저, 저사양 유저도 쾌적한 플레이
2008.01.15 19:00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비스킷소프트가 개발하고 삼성전자가 퍼블리싱 하는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아스트로레인저’가 최근 저사양의 PC와 PC방에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스트로레인저’는 지난 오픈 베타 이후부터 그래픽 리소스 최적화, 사운드 데이터 최적화, 게임 플레이 옵션 선택의 세분화 등 최적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결과 저사양 PC에서도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꾸준히 새로운 스테이지와 음원이 추가되면서도 클라이언트 설치 용량이 기존대비 약 32% 줄어들어 다운로드, 인스톨, 하드디스크 로딩시간 등 유저가 기다리는 시간이 대폭으로 단축되어 PC방에서 플레이 하는 유저에게도 큰 호응을 얻어 비스킷소프트의 게임개발 기술력이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또한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해 메신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고 이달 중으로는 스타포인트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 포인트 시스템은 일종의 인기 투표 형식의 랭킹 제도로서, ‘아스트로레인저’의 유저들간에 서로 플러스나 마이너스 포인트를 지급하여 순위를 정하는 기능이다. 게임을 잘해야만 올라갈 수 있는 기존의 랭킹 제도에 국한되지 않고, 게임 내에서 함께 어울리는 친구가 많은 유저일수록 상위 랭커 등극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자연스레 무례한 유저는 줄어들게 되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스타포인트로 인기가 많아 진 유저는 경험치를 보다 많이 습득 할 수 있는 특권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1월 하순 중 캐릭터의 얼굴 모습 아이템과 캐릭터 슬롯 추가 사항 등이 업데이트 예정이고, 매 주 한번씩은 각종 오리지널 음악을 포함한 다양한 음원이 추가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스트로레인저’ 홈페이지 (www.astroranger.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