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기어즈, 아키하바라 프로모션으로 일본 상륙
2008.03.04 18:46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엔플레버가 개발한 퀘스트형 인라인 스포츠 게임 ‘스트리트 기어즈’가 지난 1일 일본 아키하바라에서 열린 ‘AKIBA 온라인 게임 엑스포 2008’에서 참가했다. 국내/외 온라인 게임 13개 작품이 참가한 ‘AKIBA 온라인 게임 엑스포 2008’는 일본 최대의 전자제품 상가이자 게임 관련 상점이 밀집한 아키하바라에서 개최, 지나가는 게임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스트리트 기어즈’는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는 갈라를 통해 행사에 참가, 일본 게이머에 첫 선을 보였다. 주말을 이용해 아키하바라를 방문,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부스에서 진행된 시연에 참가해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또 게임 내 케릭터인 ‘루나’로 분장한 도우미와의 사진촬영과 게임의 로고가 새겨진 캐릭터 모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시연에 참가한 한 일본인 관람객은 “인라인이라는 이색적인 소재를 게임 속에서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인상 깊었다”고 시연 소감을 밝히며 “시연대에서 체험한 레이싱 모드 이외에도 MMO 로비와 퀘스트 등도 플레이 해보고 싶다”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와카바야시 히데유키 갈라 사업기획실 실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인라인’을 소재로 한 참신한 게임성 이외에도 스트리트 기어즈만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에 대한 호응이 상당했다.”며 “게임 외에도 다양한 파생 컨텐츠를 즐기는 일본 게이머의 성향에 맞춰 캐릭터 별 성우를 선정하고 캐릭터 상품도 다양하게 제작할 예정이다.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트리트 기어즈’는 이번 ‘AKIBA 온라인 게임 엑스포 2008’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본 내 프로모션을 시작, 상반기 오픈베타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