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업, 여성들만 참여하는 클로즈베타테스트 실시
2008.07.14 10:50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락소프트와 GF게임이 공동 개발하고 소리바다가 서비스하는 ‘무브업(http://moveup.soribada.com)’이 7월 21일부터 8일간 첫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클로즈베타테스트는 최근 게임업계 주요 소비자로 떠오른 여성 유저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여성 전용 테스트다. ‘Are U Lad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여성들에게만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전 테스터 모집 과정 없이 여성이면 누구나 홈페이지의 회원가입만으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무브업’은 네 가지의 다양한 캐릭터 선택, 건반 타격 방식의 리듬감이 강화된 새로운 키노트 시스템, 실제 댄스를 보는 듯한 사실적 모션, 역전의 묘미를 극대화한 히트 모드로 게임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의 재미 및 승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했다.
특히 파스텔 톤으로 꾸며진 배경과 개성 있는 캐릭터 표현을 위한 마이캠 기능, 다양한 캐릭터 아이템 등을 준비한 ‘무브업’은 게임의 설치 용량도 300MB가 채 되지 않아 온라인 게임을 처음 접하는 여성 유저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무브업’은 소리바다가 디지털 컨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1월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게임이다. 소리바다는 게임의 기반이 되는 음악 공급에 막강한 경쟁력을 갖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활용해 여러 계층의 유저들을 흡수, 지속적인 수익 다각화를 실현해 간다는 전략이다.
소리바다 게임사업팀 윤영두 부장은 “무브업은 온라인 게임을 처음 접하는 여성들이 쉽고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음악을 기반으로 한 많은 게임 속에서 무브업이 가진 독창적인 컨텐츠와 오랜 기간 음악 사이트를 운영해온 소리바다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차별화된 게임으로 승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