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워즈, ICON2008에서 아시아 최초 공개
2008.08.19 12:03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헤일로 워즈(Halo Wars)’의 개발팀이 오는 9월 4일 개막하는 2008 국제콘텐츠개발자컨퍼런스(2008 International Content Creator`s Conference, 이하 ‘ICON2008’)’에 방문한다.
2009년 상반기 Xbox360 전용으로 출시될 ‘헤일로 워즈’는 ‘헤일로’의 RTS 버전으로 무엇보다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차세대 비디오 게임의 주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이번 ICON2008에서는 ‘헤일로 워즈’의 개발사인 앙상블 스튜디오의 수석 개발자 헤더 라이언(Harter Ryan)과 브라이언 레몬(Brian Lemon)의 기조연설과 함께 별도의 기자 간담회 및 팬 미팅 등을 통해서, ‘헤일로 워즈’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방한하는 앙상블 수석 게임 개발자 헤더 라이언은 “온라인 RTS 게임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고 있는 한국에 처음으로 방문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방한이 한국 게이머들에게 비디오 게임용 RTS의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헤일로 워즈’의 퍼블리셔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송진호 이사에 따르면, “헤일로 워즈의 개발자이자, RTS 게임의 명가인 앙상블 스튜디오의 역사적인 첫 방한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전세계 게이머들이 깊은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는 Xbox360전용 RTS 게임 ‘헤일로 워즈’에 관한 설명을 직접 개발자로부터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앙상블 스튜디오’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의 개발사로서, 블리자드와 함께 전 세계 비디오 게임 개발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다.
|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옛날에 산 게임을 전액 환불해준다고?
-
2
[순정남] 세계가 놀란 '인조이' 속 한국 문화 TOP 5
-
3
15일, 발더스 게이트 3에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
-
4
인조이, 모드보다 쉽게 만드는 유저 콘텐츠 봇물
-
5
6월 5일 0시 수령 가능, ‘스위치 2’ 추첨 응모 시작
-
6
오토바이 타는 소녀들, 텐센트 서브컬처 신작 공개
-
7
둠 한정판 패키지 '박스'에서 둠이 돌아간다
-
8
블루아카 라멘 팝업에서 '시바세키 라멘' 팝니다
-
9
'청불 게임' 심의 완전 민간이양, 예상 시기는 2027년
-
10
스팀 할인에 대한 게이머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