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소드 시즌2, 주말 동접 1만 3천 명 돌파
2008.12.30 15:00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넥슨은 KOG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던전 액션 게임 ‘엘소드(http://elsword.nexon.com)의 동시접속자 수가 지난 주말 1만 3천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07년 12월 27일 게임을 오픈한 이후 기록했던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경신한 것으로, 지난 18일 ‘엘소드’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대규모 게임 콘텐트 ‘시즌2’를 업데이트한 직후 달성한 성과다.
또한 전월 동기간 대비 매출액도 305%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고, 게임 내 평균 체류시간과 게임 플레이 시간도 각각 20% 이상씩 증가한 152분과 73분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넘어섰다.
넥슨의 민용재 이사는 “최근 2~3년간 국내 캐주얼 게임 시장은 동시접속자 수 1만 명을 돌파한 게임이 거의 없었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었다.”며,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일궈낸 성과이기 때문에 이번 수치 경신이 더욱 기쁘게 느껴진다. 향후 개발사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더 오랫동안 사랑 받는 게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OG 이종원 대표는 “척박한 캐주얼 온라인 게임 시장 속에서 엘소드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은 전적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엘소드를 지켜봐 준 게이머들 덕택이다.”며, “앞으로 게이머들과 더욱 밀접히 호흡하면서 엘소드가 캐주얼 액션 게임 장르 내 최고의 게임으로 손꼽힐 수 있도록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엘소드는 ‘그랜드체이스’ 개발사로 유명한 KOG가 3년 만에 내놓은 후속작으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빠른 속도의 게임 진행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는 점과 만화풍의 연출 효과가 특징인 캐주얼 던전 액션 게임이다.
|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2
[순정남] 딸 키우기의 세계로! '프메'류 기대작 TOP 5
-
3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4
배틀필드 6와 발로란트, 보안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한다
-
5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6
[겜ㅊㅊ] 할인 찬스! 최근 출시된 4X 전략게임 4선
-
7
모바일 이어 스위치에도, 팰월드 유사게임 '팰랜드' 등장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전우치 기반 넥슨 AA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공개
-
10
리그 오브 레전드, WASD 조작법 정식 도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