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림외전, FGT 가입자 전원 참여결정
2009.02.10 13:37게임메카 이덕규 기자
SBSi와 이야인터렉티브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온라인게임 ‘무림외전’(www.murimstory.co.kr)이 지난 8일까지 진행된 ‘무림외전 FGT(Focus Group Test, 이하 FGT)’의 참가 신청 접수자 폭주로 인해 FGT 참가자 선정 방식을 변경하였다고 밝혔다.
무림외전 FGT 참가자 모집 당시에는 1월 22일부터 2월 8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 회원 중 999명을 추첨하여 FGT 참가자를 선정하려고 하였다. 그러나, 참가 신청 마감일인 8일과 마감 후인 9일 이틀 동안 집중적으로 신청이 폭주함에 따라, 오는 20일까지 가입하는 회원 전원에게 FGT 참가 자격을 부여하는 것으로 선정 방식을 변경하였다.
이야인터렉티브의 무림외전 담당 임재홍PM은 “무림외전 FGT신청자가 많아 참가자 범위를 넓혔을 뿐, 포커스 그룹별로 게임에 대한 의견을 수렵하는 FGT 본래의 기능과 목적은 회원정보의 성별과 연령 등의 기준을 통해 포커스 그룹을 형성함으로써 변동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무림외전 공식홈페이지에서는 각종 포털 사이트 등에 무림외전 소개 후 이벤트 게시판에 URL을 남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추첨을 통해 SBS의 인기 프로그램 웃찾사(웃음을 찾는 사람들) 방청권의 행운이 주어지는 ‘SBS웃찾사 방청권 받자!!’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무림외전’은 무협과 판타지가 크로스 오버된 신감각 MMORPG로써, 중국ㆍ대만ㆍ일본 등의 해외 시장에서 이미 온라인게임 분야 1위를 석권한 인기 타이틀로 중국에서만 동시접속자 6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4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5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6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9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10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