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카르마2’ 태국 시장 첫 진출
2009.05.25 14:39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드래곤플라이는 퓨쳐포트와 공동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차세대 대표 FPS게임 ‘카르마2’(www.karma2.co.kr)가 트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이하 TDE)와 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태국 서비스 파트너사인 TDE(True Digital Entertainment)는 태국 최대 통신망 및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페셜포스’, ‘카트라이더’ 등을 서비스중인 태국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이다.
TDE는 태국 현지에서 ‘스페셜포스’가 단일게임으로 작년 한 해 동안 19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2년째 온라인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였다.
드래곤플라이는 TDE와 상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이번 ‘카르마2’의 서비스 계약과 함께 향후 자사의 주요게임을 서비스하는데 합의하고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설명했다.
드래곤플라이는 자사의 뛰어난 개발력과 TDE의 축적된 퍼블리싱 노하우가 합쳐져 태국에서 ‘스페셜포스’에 이어 자사 게임들의 성공적인 서비스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태국 최고의 퍼블리셔인 TDE와 함께 ‘카르마2’의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향후 중국, 일본, 미국으로의 진출도 모색하고 있어 조만간 가시화 될 것이며, 특히 이번 ‘카르마2’ 의 태국 진출 시작으로 자사 해외매출 부분의 새로운 성장이 기대된다”며 “더불어, TDE와의 전략적 서비스 제휴를 통해 동남아시아에서 온라인게임 열기가 가장 뜨거운 태국 게임시장에서 자사게임들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계약을 통해 해외 진출을 위한 첫 발판을 마련한 ‘카르마2’는 올해 하반기 중에 태국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3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4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5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
- 6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7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
- 8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9 사냥 시작! 몬헌 와일즈 앞세운 2월 기대작
- 10 [겜ㅊㅊ] 스팀 방치형 축제, 역대 할인율 추천작 4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