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2, 대형 업데이트로 큰 재미 선사
2009.05.28 19:14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퓨쳐포트와 공동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FPS 게임 ‘카르마2’(www.karma2.co.kr)에 신규 맵과 총기, 대회모드 기능 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협동과 경쟁의 재미가 살아있는 다양한 맵과 개성 넘치는 게임모드를 앞세워 2차 세계대전의 긴박감을 사실감있게 재현해 낸 ‘카르마2’는 전작에서 인기를 모았던 오리지널 맵 ‘이글루(Egloo)’를 전격 도입했다.
‘빌리지’, ‘캐슬’ 맵에 이어 세번째로 모습을 드러낸 ‘이글루’ 맵은 사이트 내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추가희망 1위 맵으로 선정된 인기 맵이다. 2개의 이글루 형태로 지어진 전진 기지가 특징인 ‘이글루’ 맵은 전작에서는 ‘눈 맵’이라는 명칭으로 게이머들에게 유명세를 탄 바 있으며, 제한시간 내에 목표물을 탈취하거나 이를 저지하는 탈취 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글루’ 맵과 함께 소총류 무기인 ‘M1 개런드(M1 Garand)’도 새롭게 추가된다. ‘M1 개런드’는 세계 최초로 보병 부대에 널리 보급된 반자동 소총이며 실제 ‘카르마2’ 게임에서는 돌격병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대기방에서 같이 플레이하고자 하는 유저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초대 기능이 추가되는 등 게임의 기능적인 부분도 강화된다.
한편, 오는 7월부터 게임에 구현되는 ‘클랜 마크’를 사전 등록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카르마2 제1회 클랜 마크 쟁탈전’ 이벤트도 28일부터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클랜전을 통해 획득한 누적 클랜 포인트로 순위를 가리며 이벤트 기간동안 1위부터 50위까지의 순위를 기록한 상위 클랜에게는 직접 제작한 ‘클랜 마크’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전작 ‘카르마온라인’의 신화를 계속 이어 갈 ‘카르마2’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www.karma2.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카르마 온라인’의 오리지널 맵 중 세번째로 신규 추가된 ‘이글루’ 맵
▲ 신규 총기 ‘M1 개런드(M1 Garand)’를 들고 있는 소련군 캐릭터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3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4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5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
- 6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7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
- 8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9 사냥 시작! 몬헌 와일즈 앞세운 2월 기대작
- 10 [겜ㅊㅊ] 스팀 방치형 축제, 역대 할인율 추천작 4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