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왕 온라인 디노마키아, 새로운 모습 전격 공개
2009.08.05 16:09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엔트리브소프트는 넷돌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공룡왕 온라인 디노마키아`의 새롭게 달라진 모습을 오늘 전격 공개했다.
8월 5일 오후 2시를 기해 새 출발을 한 `공룡왕 온라인 디노마키아`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유저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반영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3개의 계열로 분리되어 있던 캐릭터가 이제 하나로 통합되어 96마리의 공룡을 모두 수집할 수 있게 된 점이다. 통합으로 인해 사라진 캐릭터는 해당 캐릭터들의 경험치를 게임머니인 디노로 환산해서 유저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템은 모두 통합하여 그대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게임 내에 등장하는 공룡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기존 가위공룡, 바위공룡, 보 공룡이었던 공룡의 분류 이름이 이빨공룡, 꼬리공룡, 뿔공룡으로 각각의 공룡이 공격하는 무기의 특징에 따라 변경이 되었다. 또한 전투를 하다가 공룡이 배가 고프면 육식공룡에게는 고기를, 초식 공룡에게는 채소를 먹이로 주도록 해 공룡을 직접 키우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했다. 이외에도 공룡에 스킬을 부여하여 수집의 재미를 높였으며, 공격이 2회 연속 성공할 경우 슈퍼스킬이 발동하는 등 게임의 재미요소를 더했다.
한편 `공룡왕 온라인 디노마키아`는 2~5등급 공룡이 사용할 수 있는 전용스킨과 무기를 각 1종씩 총 5종 추가하고, 꾸미기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총 4개의 선물상자로 구성되어 있는 꾸미기 아이템은 모자, 안경을 씌우거나 뿅망치를 공룡 꼬리에 다는 등 자신의 공룡을 꾸미는 재미뿐만 아니라 10,000 디노를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엔트리브 퍼블리싱 사업팀 추지연 PM은 “그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지 못했음에도 큰 불평 없이 기다려주신 유저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 새롭게 탄생한 디노마키아에 전과 다름없이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리며, 기존 유저들과 새롭게 만나게 될 신규 유저 모두 이번 리뉴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다.
`공룡왕 온라인 디노마키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dinomachia.co.kr)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