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여름 이벤트 2탄 및 ‘G11S1 Extra’ 패치 실시
2009.08.14 20:13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마비노기`의 여름 방학 맞이 기념 이벤트 2탄을 비롯, 열 한번째 제네레이션, 그 첫 번째 시즌의 엑스트라(G11S1 Extra) 패치를 실시했다.
8월 14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부엉이를 부탁해’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부엉이가 들어있는 새장 아이템이 제공되는데, 한 시간 마다 부엉이에게 먹이를 주며 이를 키운 유저에게는 마비노기 인기 캐릭터 ‘나오’가 아이팟 터치, 해피머니 상품권, 데브캣 쿠션, 넥슨캐시, 고글 모자 등의 게임 내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또한, 주말 특별 이벤트를 통해 8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오후 4시에 게임에 접속한 상태의 유저에게는 ‘섬머 니트 캡’, ‘아이리스 헤드 드레스’, ‘아이스 폭죽 키트’ 등 의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벤트뿐 아니라, `마비노기`에서는 ‘G11S1 Extra’ 패치도 진행됐다. 이번 패치에서는 ‘브류나크’를 활용한 스킬 수련 방식이 추가돼 캐릭터의 기억 속에 내재된 경험을 기반으로 스킬을 증폭시킬 수 있게 되고, 이 밖에도, 자동 생산 기능 추가, 우편함 리뉴얼, 변신 컷신(cut-scene) 스킬 옵션 추가, 장신구용 인챈트 추가 등 유저들의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패치가 실시됐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한재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재미 요소 추가는 물론, 유저분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콘텐츠의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며, “나오가 선사하는 여름 선물이 제공되는 여름방학 이벤트 2탄에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3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4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5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6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7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8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
-
9
배터리·버튼·화면 문제, 닌텐도 스위치 2의 '옥에 티'
-
10
15년간 고쳐지지 않은 버그, 드디어 해결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