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 `NBA 스트리트 온라인2` 10월 서비스
2009.09.04 14:13게임메카 김명희 기자
네오위즈게임즈는 EA와 공동 개발한 온라인 농구 게임 ‘NBA 스트리트 온라인’의 업데이트 버전인 ‘NBA 스트리트 온라인 2’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9월 3일 저녁 서울 청담동 클럽 앤써에서 개최된 NBA 스트리트 온라인 2 챌린지 파티에서 새로운 프로모션 영상과 게임 로고를 공개한 것. 이번 행사에는 게임 유저와 기자 등 6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했다.
새롭게 공개한 ‘NBA 스트리트 온라인 2’는 팀 구성, 선수 성장 시스템,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UI)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새로운 버전으로 오는 10월 중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자신의 팀을 결성한 후 NBA선수를 영입해 리그에 참여하는 성장 시스템,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기능 등 온라인 농구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요소들이 반영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카림 압둘자바, 팀 하더웨이, 로버트 오리, 블라디 디박 등 NBA 레전드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여 국내 팬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네오위즈게임즈 NBA사업팀 류상수 팀장은 “NBA를 대표하는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 새롭게 변모한 게임을 공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NBA 스트리트 온라인 2’ 런칭으로 스포츠게임 명가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NBA 스트리트 온라인 2’ 공식 Q&A
게임명을 NBA 스트리트 온라인 2로 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NBA 스트리트 온라인 2’는 단순 컨텐츠 업데이트를 뛰어 넘어 팀 단위 운영, 캐릭터의 성장방식 등 다양한 내용이 업그레이드된 버전이기 때문에 후속작 개념의 ‘2’라는 타이틀을 붙였다.
`피파온라인 2`처럼 별개의 서비스로 준비 중인가?
‘NBA 스트리트 온라인 2’ 는 업데이트 형태로 출시되기에, 별도의 서비스로 운영되지 않는다.
기존 이용자들은 게임을 새로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진행해 동일하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기존의 캐릭터 레벨, 아이템 등은 모두 ‘NBA 스트리트 온라인 2’로 동일하게 적용된다.
혹시 별개 서비스라면 이용자 보상정책이 준비 중인가?
별개의 서비스로 운영되지는 않지만, 이용자 DB가 이전되는 만큼 일부 기능이 변경되거나 삭제되는 아이템들은 환불 및 교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부분은 유저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NBA 스트리트 온라인 2’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주요 시스템은 무엇인가?
가장 크게 변하는 기획요소는 팀(Team)을 구성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자신이 소유한 캐릭터를 성장 시켜나가는 것이 중요했지만, ‘NBA 스트리트 온라인 2’에서는 팀을 결성해 NBA 선수를 영입하고 내 캐릭터가 팀의 주장이 되어 리그에 참여한다.
또한 ‘NBA 스트리트 온라인’에서 부족했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선수단’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이는 일종의 클랜 시스템으로 커뮤니티 활성화는 물론 클랜 간 대전도 지원하게 된다.
‘피파온라인’의 성공 모델을 벤치마킹해서 진행하는 업데이트가 아닌가?
새롭게 선보인 ‘NBA 스트리트 온라인 2’는 특정 게임을 벤치마킹 했다기 보다는 지난 1년 동안 이용자들이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반영한 새로운 버전이다. 온라인 게임의 특성과 농구게임의 재미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기획요소들이 어우러진 만큼,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다.
대표적인 특징인 선수 성장 및 카드 시스템은 ‘피파온라인’과 같은 모델이 아닌가?
‘NBA 스트리트 온라인 2’의 선수 성장 방식과 카드시스템은 온라인 농구 게임의 재미를 한층 배가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적 기회요소가 결합된 시스템이다.
‘NBA 스트리트 온라인 2’는 ‘피파온라인 2’과 다르게 자신만의 캐릭터가 존재하게 된다. 팀의 주장인 내 캐릭터는 포지션에 맞게 특화된 캐릭터로 성장시켜갈 수 있으며, 팀에 소속된 NBA 선수들은 주장의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함께 성장하게 된다. 아울러 ‘선수카드 시스템’과 ‘선수 트레이드 시스템’은 분리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선수 트레이드 시스템’을 통해 NBA선수를 영입하게 되고, 선수카드는 해당 선수를 강화하는 기능을 갖게 된다.
NBA 스트리트 온라인 2의 서비스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2009년 10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9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