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클라우드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 발표
2009.12.17 10:58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아카마이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 발표를 통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보안 분야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분산 컴퓨팅 시스템인 아카마이의 엣지플랫폼(EdgePlatformTM) 상에서 실행되는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내의 웹 애플리케이션 공격 차단을 위해 확장형 엣지 방어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오픈 소스인 브리치 시큐리티(Breach Security)의 모드 시큐리티 코어 룰 셋(ModSecurityTM Core Rule Set)에 기반한 아카마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는 SQL 인젝션,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XSS) 및 기타 오픈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프로젝트(OWASP)의 상위 10개 공격과 같이 가장 일반적이면서 피해를 유발하는 공격 및 취약점 악용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본 서비스의 특징은 웹 애플리케이션들을 손쉽고 경제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아카마이만의 독특한 접근방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점이다. 고객은 관리 및 유지 보수가 필요한 하드웨어 장비 없이도 아카마이의 고객 포탈을 통해 보안 규칙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아카마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는 고객이 PCI DSS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도록 해준다.
갈수록 많은 기업이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 및 운영작업을 인터넷에 의존하면서 데스크탑이 아닌 웹 기반으로 변화함에 따라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공격의 규모와 심각성 역시 계속 커지고 있다. 사이버 범죄로 인한 비즈니스 지출이 연 1조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한 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지출의 상당 부분은 기업 웹 애플리케이션의 95%가 심각한 취약점을 갖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톰 레이튼(Tom Leighton) 아카마이 공동 창립자 겸 수석 연구원은 “네트워크 및 정보 보안에 대한 위협은 언제나 존재할 테지만 오늘날 사이버 공격의 복잡성과 규모는 폭발적으로 증대되고 있으며 따라서 기업은 갈수록 커지는 외부 위협을 방어해야 하는 피할 수 없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은 기업 방어체계에 전세계에 분포된 레이어를 추가해 기존 페리미터(Perimeter) 보안 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접근방식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 “아카마이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는 다수 사용자가 인프라를 공유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에도 필수적”이라며 “공유 컴퓨팅 자원을 활용하는 경우 외부에서 유도된 공격에 의해 애플리케이션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앤디 엘리스(Andy Ellis) 아카마이 수석 보안 개발자는 “아카마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는 필요에 따라 방어 기능을 순간적으로 확대할뿐 아니라 감염된 트래픽을 최대한 정확히 필터링해, HTTP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 기업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설계됐다.”며 “작고 우회적인 것부터 크고 파괴적인 것까지 그 정도가 매우 다양한 보안 공격을 방어하기에 적합한 아키텍처”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아카마이는 100Gbps이상의 크기의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공격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악성 활동이 크기 및 복잡성 면에서 증가함에 따라 엣지에서의 대규모 분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화제
-
1
펄어비스, 도깨비 출시 내후년으로 예상
-
2
’스팀 평균‘ 국민 PC 맞추는 데 226만 원, 1년 새 2.5배 ↑
-
3
명일방주: 엔드필드, 출시 2주 만에 매출 2,500억 원 달성
-
4
[오늘의 스팀] 아이작 개발자의 뮤제닉스, 판매 1위 ‘압긍’
-
5
"월정액 외 추가 BM 없다"던 리니지 클래식, 또 약속 어겼다
-
6
넥슨, 좀비 생존 PvPvE '낙원'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
-
7
롤 '점멸' F와 D키 사용량 통계 공개, 의외로 D가 다수파
-
8
‘찍어낸 얼굴’ 비판 여론에, 오버워치 신캐 ‘안란’ 외형 수정
-
9
크로노 오디세이 포함, 카카오게임즈 신작 4종 출시 연기
-
10
[오늘의 스팀] 디아블로 2 스팀에 등장, 판매 최상위
많이 본 뉴스
-
1
"월정액 외 추가 BM 없다"던 리니지 클래식, 또 약속 어겼다
-
2
[오늘의 스팀] 아이작 개발자의 뮤제닉스, 판매 1위 ‘압긍’
-
3
‘찍어낸 얼굴’ 비판 여론에, 오버워치 신캐 ‘안란’ 외형 수정
-
4
몬헌 와일즈, 아이스본·선브레이크 같은 ‘G급’ 확장팩 낸다
-
5
펄어비스, 도깨비 출시 내후년으로 예상
-
6
[오늘의 스팀] 디아블로 2 스팀에 등장, 판매 최상위
-
7
[판례.zip] 리니지 클래식 무한 환불, 유저 처벌 어렵다
-
8
소년 크레토스가 주인공, 갓 오브 워 신작 '깜짝' 출시
-
9
[순위분석] 클래식 불만 폭발, 기뻐하기엔 이른 리니지
-
10
명일방주: 엔드필드, 출시 2주 만에 매출 2,500억 원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