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오션4 THE LAST HOPE 인터내셔널, 3월 5일 정식 발매
2010.02.23 10:57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SF적 요소가 강한 RPG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 오션’ 시리즈의 최신작 `스타오션4 THE LAST HOPE 인터내셔널`을 PS3 용으로 3월 5일 발매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오션4 THE LAST HOPE 인터내셔널`의 발매를 기념하여 주요 판매처인 ATgame, InterPark, PlayStation 파트너샵, PlayStation 로드샵 등에서 2월 25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 구매자 전원에게 스타 오션 시리즈 총집결 스페셜 화보집 `ART OCEAN`을 증정한다.
세계공화국연방과 대립하는 국가들 간의 충돌로 제 3차 세계대전이 발발, 대량 파괴 무기에 의해 지구는 점점 황폐해진다. 이에 주인공들은 신천지를 찾아 우주 여행을 떠난다. 적의 시야를 피해 뒤에서 일격을 날려 큰 데미지를 주는 `사이트 아웃`등 독창적인 전투 시스템과 함께, 우주선으로 광대한 우주행성간 이동이 가능해진 점 등 시리즈 처음으로 도입된 여러 요소로 한 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번 INTERNATIONAL판에서는 음성과 자막은 일본어와 영어를 수록하였다. 또한 버튼 하나로 순식간에 타겟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일부 시스템도 개선되었다. 압도적인 그래픽은 물론, ‘스타 오션’ 시리즈의 큰 매력 중 하나인 ‘프라이빗 액션’ 과 ‘아이템 크리에이션’도 건재하여 보다 풍부한 볼륨으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