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코리아, 언리얼 개발킷 무료 강의 진행
2010.04.30 19:50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세계 최고의 게임엔진 중 하나인 언리얼 엔진 3의 무료버전인 언리얼 개발킷(UDK, Unreal Development Kit)의 무료강의가 진행되었다.
에픽게임스코리아는 4월 30일 연세대 공학원에서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UDK 사용에 관한 무료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에픽게임스코리아 기술지원팀의 잭 포터 부장이 직접 시연을 하고 같은 기술지원팀의 신광섭 과장이 설명을 맡아 진행되었다.
잭 포터 부장과 신광섭 과장은 ‘UDK로 3D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미국의 개발사 싸이오닉스(Psyonix)가 세계 최초로 UDK를 사용해 개발한 게임인 <위즐(Whizzle)>의 전체 개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하여 연세대 공학관에 모인 150여 명의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진행한 에픽게임스코리아 잭 포터 부장은 “오늘 이곳에서 젊은 게임개발자들을 많이 만나게 되어서 너무 행복했다”면서 “이들의 열정적인 모습들이 한국 차세대 게임산업에 큰 기대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
차성운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원장은 “언리얼3 게임엔진도 게임에 동력을 불어넣는 작업이고, 우리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도 게임 개발을 하려는 분들에게 동력을 주는 역할이다. 오늘 이 자리는 게임 엔지니어링과 인적 자원 개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