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 ‘던전 시즈 3’ 제작 발표
2010.06.08 17:47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액션 RPG ‘던전 시즈’의 최신작 ‘던전 시즈3’의 제작이 발표되었다.
현지시각 6월 7일, 스퀘어 에닉스 미국 법인은 ‘던전 시즈3’의 개발을 공식 발표했다. ‘던전 시즈3’는 얼마 전 ‘알파 프로토콜’을 제작한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이며, 원작을 개발한 가스 파워드 게임즈와 총괄 디렉터인 크리스 테일러가 감수를 맡았다.
‘던전 시즈’ 시리즈는 200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자유분방한 캐릭터 육성방식, 게이머들의 창작욕을 불태우는 막강한 에디터툴의 지원,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드는 그래픽 등으로 화제를 모았다. MS에서 PC버전으로 1, 2가 발매되었고, 이후 ‘바이오쇼크’의 제작사인 테이크 투 인터렉티브를 거쳐 스퀘어 에닉스가 판권을 넘겨받았다. 특히 전작인 ‘던전 시즈2’는 완벽한 한글화와 액션성, 강렬한 파워 스킬 등으로 ‘디아블로의 라이벌’ 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스퀘어 에닉스에 따르면 ‘던전 시즈3’는 1028p의 고화질 영상과 4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하며, 시리즈 최초로 PC 외에 PS3와 Xbox360으로도 발매된다. 또한, 크리스 테일러는 해외 게임매체 유로게이머와의 인터뷰에서 ‘파티 플레이 위주의 전작과 달리 단일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 이라 밝혔다.
‘던전 시즈3’의 자세한 발매 시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 주 E3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 이번에 발표된 `던전 시즈3`의 아트워크 이미지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3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