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슈퍼 마리오 30살 생일파티 연다
2015.07.29 10:29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30주년을 맞은 '슈퍼 마리오'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한국닌텐도가 게임 발매 30주년을 기념해 ‘슈퍼 마리오 캠페인’을 8월 22일과 23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개최한다.
‘슈퍼 마리오 캠페인’에서는 ‘마리오 카트 7’을 비롯해,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2’, ‘마리오 테니스 오픈’, ‘마리오 파티 아일랜드 투어’, ‘퍼즐앤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 등 게임과 관련된 미션을 달성하면 스탬프가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포토존, 고리 던지기 게임, 가위바위보 등 ‘마리오’를 주제로 한 다양한 놀이가 마련된다.
8월 22일에는 초등학생 중 게임 최강자를 가리는 ‘마리오 카트 7’ 대회가 실시된다. 이 대회에서 우승하는 어린이에게는 New 3DS XL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우승자와 준우승자는 투니버스의 방송 프로그램 ‘소원의 섬 캐릭 아일랜드 3’에 출연해 ‘소원성취단’과 게임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더불어 나이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마리오 카트 7 무제한급 최강자전’도 개최된다.
이 밖에도 본 행사장에서는 9월 10일 발매 예정인 신작 소프트웨어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 무대 이벤트에서 승리하면 ‘마리오’ 아미보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슈퍼 마리오 캠페인’은 8월 22일부터 23까지 양일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에서 진행되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또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대회 참가 신청은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