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건독온라인 글로벌 판권 확보
2010.10.01 10:33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와이디온라인이 이노시드가 개발한 3인칭 슈팅게임(Third Person Shooter, 이하 TPS)인 건독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사냥개를 뜻하는 ‘건독’은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의인화된 동물을 통해 즐기는 TPS 게임으로 코믹하고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슈팅게임을 즐기던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TPS의 장점인 넓은 시야 확보를 통해 전략적으로 맵의 특징을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로도 감소, 캐릭터와의 일체감 증진 등 기존 FPS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한국과 중국, 동남아를 제외한 전 세계 판권을 확보했으며 FPS게임이 활성화된 북미, 유럽지역부터 순차적으로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건독온라인에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및 동물 캐릭터 등은 북미, 유럽, 일본 등지에서 선호하는 이미지들로, 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포지셔닝을 강구하고 해외 진출의 포석을 마련할 예정” 이라고 전하면서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각 국가별 대표 견종을 캐릭터화 하고 있는 만큼 효과적이고 다양한 현지화 및 마케팅 전략을 준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2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3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4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5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6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7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
- 8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
- 9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10 이터널 리턴에 에이펙스 더한 느낌, 슈퍼바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