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서 사격을 즐기는 `링크의 사격 트레이닝` 정식 발매
2010.10.26 10:48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 `숨은 소질을 깨우는 그림교실`을 10월 14일 정식 발매하였으며 Wii 전용 소프트웨어 `링크의 사격 트레이닝+Wii 재퍼`를 10월 28일에 정식 발매한다.
`숨은 소질을 깨우는 그림교실`은 터치펜으로 그림을 그리면서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한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그림 그리는 요령을 게임 속의 선생님 `빈스`가 단계별로 알기 쉽게 설명해주며, 설명 후에는 그림을 그리는 시범을 보여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다. 레슨은 연필을 이용해 빛과 그림자를 표현하는 스케치부터 질감이나 입체감을 나타내는 정물화, 원근감을 표현하는 풍경화 등의 본격적인 회화까지 다양한 테마의 10가지 메인 레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소프트웨어는 실제의 그림 도구로 그린 것 같은 터치를 재현한다. 2H, HB, 2B의 세가지 농도의 연필을 세우거나 눕혀서 사용할 수 있으며, 둥근붓과 납작붓 등 총 6가지 붓을 선택할 수 있다. 팔레트에는 10가지 색상의 수채 물감이 있어, 물감을 서로 섞거나 물의 양을 조절하여 다양한 색을 만들 수도 있다. 그 밖에도 대상을 같은 비율로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리드` 등의 본격적인 도구가 있다.
동물, 꽃, 풍경 등 50장 이상의 참고 사진이 수록되어 있어 좋아하는 그림을 자유롭게 그릴 수도 있고, `닌텐도 DSi`로는 본체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보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한 요령을 배워, 그림 그리는 재미를 느끼도록 도와주는 `숨은 소질을 깨우는 그림교실`의 희망소비자가격은 33,000원이다.
`링크의 사격 트레이닝`은 Wii로 발매되었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를 무대로 주인공 `링크`가 되어 화살을 총처럼 쏘는 `석궁`으로 즐기는 사격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동봉된 `Wii 재퍼`에 Wii 리모컨과 눈차크를 장착하여 실제 사격을 하는 듯한 조작으로 연이어 등장하는 표적이나 적을 명중시켜 높은 점수를 노릴 수 있다. 획득한 점수에 따라 플래티넘, 금, 은, 동의 메달을 모을 수 있고 9가지 레벨의 총 27가지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에 따라서는 과녁이나 풍선 등의 표적을 맞히는 `표적 사격`, 주위에 나타나는 적을 쏘아 쓰러뜨리는 `디펜더`,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적을 습격하거나 몸을 숨길 수 있는 `레인저`의 3가지 서로 다른 스타일로 사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통의 위력과 발사속도를 가진 `석궁` 외에 몰려드는 다수의 적을 빠른 연사로 공격할 수 있는 `연사 석궁`, 강력한 적은 물론 주변의 적까지 폭발시킬 수 있는 `화약 석궁`으로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며, 표적이나 적 외의 대상을 맞힘으로써 의외의 고득점을 얻을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트레이닝` 모드로 혼자 연습할 수도 있고, 하나의 Wii 재퍼를 교대로 플레이하며 최대 4명까지 사격실력을 겨룰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모드도 탑재되어 있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링크의 사격 트레이닝+Wii 재퍼`의 희망소비자가격은 39,000원이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4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5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6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9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
- 10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