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추억의 인기 `대두모드` 새롭게 선보여
2010.11.23 13:47게임메카 문승현 기자
CJ인터넷이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게임하이가 개발한 `서든어택`이 11월 23일 추억의 인기 `대두모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대두모드`를 포함해 기존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맵들로 구성된 `어메이징 모드`를 신설한다.
`대두모드`는 `서든어택`이 2005년 테스트 서버에서 이벤트 형식으로 잠깐 선보였던 말 그대로 큰 머리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모드. 처음 FPS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이 조금 더 쉽게 헤드샷의 재미를 느끼고, 초보 유저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레벨의 유저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 것.
금번 업데이트는 2005년도의 대두모드를 업그레이드하여 더 큰 재미를 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킬/데스에 따라 고수는 점점 머리가 커져 상대적으로 패널티를 받게 되고, 초보 유저는 머리가 작아져 맞추기 어려워지며, 공격 성공률이 높아 머리 크기가 최대치에 도달하면 일정 시간 동안 공격을 받아도 끄떡없는 무적의 왕대두 상태로 바뀐다.
이벤트로 잠깐 선보인 2005년 당시에도 캐릭터의 외형과 실력 차이를 떠난 새로운 플레이 패턴의 선사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었던 만큼 이번 업데이트로 다시 한번 화제가 될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대두모드`의 새로운 버전인 `왕대두 하우스` 맵을 시작으로 기존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맵들로 구성된 `어메이징 모드`를 신설,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예정이다.
CJ인터넷 퍼블리싱사업본부 성진일 본부장은 "11월 초 옵저버맵을 시작으로 신규칼전맵과 서브미션맵 등을 매주 업데이트, 유저분들의 호응이 뜨겁다"며 "신규맵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2NE1` 캐릭터의 한정판매 실시를 통해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uddenattack.netmarble.net)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5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6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7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8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
-
9
스텔라 블레이드, 6월 스팀 신작 중 매출액 '1위'
-
10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