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GSL] 임요환, 스타2 게임팀 `SLS` 창단!
2010.12.10 10:26게임메카 e스포츠팀
e스포츠계의 살아있는 아이콘, `황제` 임요환이 팀 슬레이어스(이하 SLS) 창단을 공식 발표했다.
임요환은 스타크래프트2(이하 스타2) 커뮤니티를 통해 SLS 2기 클랜원 선발전을 개최함과 동시에, 1기와 2기 멤버를 대상으로 팀 SLS 선발전 참가자격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팀 선발전은 클랜 내 상위 128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경기를 통해 진행된다.
친목 도모와 교류에 중점을 두는 클랜과는 달리 게임팀은 프로게이머를 희망하는 선수들을 전문적으로 양성, 훈련하는 집단으로 그 성격이 다르다. 또한 팀의 경우 숙소 제공, 스케줄 관리 등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선수들의 실력을 급속도로 향상시킬 수 있다. 여기에 임요환이 직접 창단하는 팀인 만큼 스타2 e스포츠 영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사료된다.
슬레이어즈 클랜의 클랜마스터 슬레이어즈 제시카는 공식 카페를 통해 이번 2기 클랜원 선발은 우수한 팀원을 모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공지했다. 슬레이어즈 클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이아몬드 리그 2000점 이상 기록해야 한다. 또한 팀 가입을 목적에 두고 있다면 다른 클랜에 이미 소속된 플레이어의 참여도 수용하겠다고 전했다.
임요환은 지난 11월, `슬레이어즈 클랜` 창단을 공식으로 발표했다. 당시 임요환은 글로벌 IT 기업에게 개인 2억원, 팀 창단 3억원 이렇게 총 5억원의 후원을 제의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팀 창단이 특정 기업의 스폰과 연계되어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2기 클랜원 선발전은 19일 개최될 예정이며 팀원 선발전의 세부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클랜원 선발 경기는 3전 2선승 제로 진행되며, 1세트는 젤나가 동굴, 2세트는 금속 도시, 3세트는 고철 처리장에서 펼쳐진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4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5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6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10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