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DS2 최후의 한자마법, 1월 27일 발매
2010.12.16 15:19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 `마법천자문 DS 2 최후의 한자마법`을 2011년 1월 27일에 정식 발매한다.
`마법천자문 DS 2 최후의 한자마법`은 한자 학습 만화인 `마법천자문`을 닌텐도 DS로 즐길 수 있는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주최하는 한국어문회의 공인을 받은 한자 교육 소프트웨어다. 또한, `최후의 한자마법`이라는 부제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이번 작품에서는 아직 만화책에서 볼 수 없는 이야기의 완결을 오리지널 스토리로 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플레이어가 손오공이 되어 한자를 직접 쓰며 모험을 하는 전작의 특징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유의어 찾기, 상대자 찾기 등의 객관식 문제도 더해져 다양한 방식으로 한자와 친해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손오공 이외에도 혼세마왕, 삼장, 옥동자 등의 적이나 동료 캐릭터들로 스토리와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새로운 요소다.
한편,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부터 2급까지의 2,500자 이상의 한자를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유형으로 연습할 수 있어 자신이 취약한 유형을 파악해 집중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각 급수별로 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어 시험을 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한자를 직접 써서 찾을 수 있는 한자 전자 사전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되었으며, 급수별 한자를 자유롭게 연습하는 한자 연습장, 닌텐도 DS의 무선 통신 기능을 이용해 최대 4명이 함께 한자 실력을 겨루는 마천파워대전은 전작보다 더욱 많은 한자를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
`마법천자문 DS 2 최후의 한자마법`은 2011년 1월 27일 발매되며, 희망소비자가격은 39,000원이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순위분석] 1년 새 최하위, 이터널 리턴 '위기’
-
3
엔씨소프트, 언리얼 엔진5로 차세대 리니지 만든다
-
4
둠 한정판 패키지 '박스'에서 둠이 돌아간다
-
5
부정행위 남발에, 몬헌 와일즈 ‘순위보상’ 폐지한다
-
6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7
[오늘의 스팀] 그저 사진 찍을 뿐인 게임, 호평 이어져
-
8
스팀 할인에 대한 게이머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
-
9
긴 여정 마무리한 발더스 게이트 3, 마지막 패치 단행
-
10
출시 15주년 ‘메트로 2033 리덕스’ 17일까지 무료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