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3D 비전, `블렛스톰` 에서 만나보자
2011.02.25 14:14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엔비디아는 에픽게임스의 신작 FPS `블렛스톰` 에 엔비디아 `3D 비전`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의 3D 기술인 `3D 비전` 은 데스크톱과 노트북 PC에서 게임, 영화, 사진 감상을 위한 최상의 스테레오스코픽 3D 경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토니 타마시 콘텐츠 및 기술 담당 부사장은 "블렛스톰은 최신 스테레오스코픽 3D 기술이 게임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예다. 언리얼엔진(이하 UE)3와 3D 비전 지원은 모든 종류의 게임에 경탄할만한 3D 효과를 더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개발자에게 제공하고, 피플 캔 플라이는 이를 100% 활용하는데 성공했다.” 고 말했다.
UE3는 세계 최고의 인기 게임 엔진으로,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바이오쇼크 2`, `보더랜드`, `매스이펙트 2`, `기어즈오브워` 시리즈 등 최고 인기 게임에 활용되고 있다. 엔비디아 3D 비전 기술이 완전 통합된 UE3는 영화 수준의 3D 게임 개발을 위한 풍부한 기능의 플랫폼을 전세계 UE3 개발자와 라이센스 취득자들에게 제공한다.
피플 캔 플라이의 루카스 미가스 대표 프로그래머는 "`3D 비전` 을 이용한 `블렛스톰` 게임 플레이는 상상 이상이고, 덕분에 현실처럼 생생한 세계가 게임 내 형성되어 게이머는 스킬샷 시스템의 스타일리쉬하고 창조적인 살상 장면에 빠져들게 된다. 실제로 게임을 해보지 않고는 제대로 알 수 없고, 한번 해보게 되면 완전히 빠져들게 된다." 고 말했다.
에픽게임스는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2월28일에서 3월4일까지 개최되는 `GDC 2011` 기간 동안 사우스 홀 비즈니스 스위트 #400에 위치한 부스에서 3D `블렛스톰` 이외에도 UE3의 최신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된다. 엔비디아도 사우스홀 #1802에 위치한 부스에서 엔비디아 3D 비전 기술과 게임을 선보인다.
엔비디아 `3D 비전` 은 500 종의 3D 게임, 블루레이 3D 영화, 3D 사진 및 웹 스트리밍 비디오 등 다양한 3D 컨텐츠를 지원한다. 또한 고해상도 3D 사진을 업로드해 공유, 감상할 수 있으며, 세계 최초의 3D 비전 온라인 커뮤니티인 `엔비디아 3D비전 라이브` 에서 3D 영화까지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3DTV 플레이(3DTV Play)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PC나 노트북을 3D HDTV와 HDMI 1.4 오디오/비디오 리시버에 연결하면, 편안하게 자신의 거실에서 풀 HD 3D영상과 HD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로 최신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2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3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4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5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6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7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8
[겜ㅊㅊ] 스팀 여름 축제, 역대 최대 할인 중인 ‘갓겜’ 5선
-
9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10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